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Mar 26. 2024

목련이 피기 전에

-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다리지 않을 테요

목련이 피기 전에

-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다리지 않을 테요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목련이  피기 전에


나는 당신의 사랑을 말해요



목련 꽃이


낙화할 때가 가장


슬퍼지는 것은


바람의 탓이래요



목련은 꽃이


필 때가


나의 봄인 것을



목련이 질 때면


목련은 사랑의 무게로


떨어지는 미학의


슬픔을 감내하고



바람에 멀리 날아갈 수 없는


아픔을 이겨내지 못한


스스로의 자족하는 마음을


헤아려 가는


들꽃의 마음을 그리워합니다



모든 꽃들이 그러할 테지만


목련이 필 때면


모든 순수가 중력에 이끌러


한 곳으로 모이는 꽃봉오리에



나는 당신의 사랑이


꼭 목련이


피어나기 전에


꽃몽우리 맺힐 때가


나는 당신의 사랑이라고 할 테요


2024.3.26 청계산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을 따주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