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출근길 성장 에세이 Nov 14. 2022

꿈에 대하여

행복을 위해 선택한 길

고생을 덜 하기 위해 선택한 이 길

이 길 위에서 나는 울었다.

이들이 어렸을때 흘린 눈물을 지금에서야 흘리고 있는거다.

너무너무 부러워서 그 시간을 피해가기 위해

쉽고 편한 길이라 생각했던 그것에 타협했던 내 자신을 바라보며 말이다.

누구는 10년의 백수생활을 견뎌 신문기자가 되고

누구는 15년 동안 학교를 지켜 시인이 됐단다.

마음 한 켠이 헛헛했다.

모두 내가 있고 싶어했던 그 자리

내가 포기한 그 자리,

시간은, 신은 때론 자로 잰듯

너무 공평해서

네 젊음과 눈물, 아픔을 내게 주면 네가 원하는 걸 줄게” 라고 말한다.

동시에 아무것도 주지 않은 나는

끊임없는 열망과 추구와 후회의 감옥에 살게 되는 거다.

평범한 사람들처럼

작가의 이전글 오늘도 자전거 바퀴는 쉬지 않고 달려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