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출근길 성장 에세이 Dec 31. 2021

오늘도 자전거 바퀴는 쉬지 않고 달려간다

역시나 치열했던 2021년도를 마감하며

 2019년, 2020년…… 그리고 2021년

나의 연말도 새해도 기억이 나진 않지만 분명한 건 나이가 들어갈수록 나이들어갊에 무뎌진다는 것이다. 그저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면 된다는 마음뿐이 더. 남들 쉬는 크리스마스이브에도, 12월 31일에도, 출근하며 속으로 되뇐다. ‘특별할 것 없는 연휴네 이런 날에도 출근하면 뭔가 보상이 있겠지’ 하며 말이다.


36살, 열심히 살았다고는 말할 수는 없으나

성실하다고는 말할 수 있겠다.

나이 들었다곤 할 수 없으나, 나이가 적지 않다고는 말할 수 있겠다.

철이 들었다곤 할 수 없으나 철이 없다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그렇게 나는 오늘, 7호선 지하철에서 21살에 건넜던 청담대교를 15년 후인 지금 다시, 또 건너며 올해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새해를 맞는 글을 적고 있다.


올해 갑상선암이라는 ‘암’ 덩어리를 발견하며 나의 삶에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감사하게도 회사에서는 6개월의 나를 돌아보고 챙길 시간을 주었고 그 시간을 매일 감사하며 보냈다. 돌아보면 참 감사한 한 해였다.


쉴 수 있어서 감사했고 쉬면서도 나는 쉴 수 없는 사람임을 발견해서 감사했다.

자전거 초보에서 이제는 라이딩이라는 말을 쓸 수 있을 정도로 자전거 실력이 성장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우리 아들의 여섯 살 페이지에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

언니에게 내가 믿고 확신하는 주님에 대해 전할수 있었다.

아주 작은 글짓기 대회에서 수상했다.

반신욕을 좋아하지만 반신욕을 하면 안되는 사람임을 알았다.

가방을 살 때는 a4 용지나, 단행본 책이 들어가는 가방을 사야되는 사람임을 알았다.

가족이 있어 행복했다.



이렇게 올 한해를 정리해보니 참,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 같다. 정작 내가 한 일은 기억에 남지 않고 맺었던 관계들과 내가 하고 싶어서 소신을 가지고 한 일, 나에 대해 알아가는 일들이 더 기억에 남는다.


내년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일단 연초부터 수술과 나의 복직, 오빠의 대구발령만해도 커다란 이벤트이다.

내년에도 커다란 욕심 부리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 정확하게(헛군데 집지 않고) 노력하며 나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야겠다. 특별히 기타를 배우는게 힐링도 되고 재미있는데 기타를 배우고 싶고, 정말 건강해지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은 필수다. 그리고 정말 든든한 자매공동체를 만들고 싶다. 그리고 언제나 내 손을 잡아주시는 그 분과 매일 동행하고 싶고, 그 분을 더욱 알아가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미라클 모닝 화이팅 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결혼의 좋은 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