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충호 Jun 15. 2020

사람들은 대체로 내 행복에 걸림돌이 되었다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3 Ernest Hemingway

When spring came, even the false spring, there were no problems except where to be happiest. The only thing that could spoil a day was people and if you could keep from making engagements, each day had no limits. People were always the limiters of happiness except for the very few that were as good as spring itself.


비록 덧없는 봄일지라도 일단 봄이 오면 어디서 가장 행복할 수 있을까 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하루를 망치는 것은 오로지 사람들 때문이기에 누구와도 만날 약속을 하지 않고 지낼 수 있다면 하루하루가 순조로웠다. 봄이란 계절 그 자체처럼 좋은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면 나머지 사람들은 대체로 내 행복에 걸림돌이 되었다. 


내가 친구를 만드는 일에 적극적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친구하자고 다가오는 사람들을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도 세상은 내게 아름답다.

내가 싫은 사람들은 고맙게 떠나고 내가 좋다는 사람은 가볍게 다가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타인보다 우수하다고 해서 고귀해지지 않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