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재단법인 넥슨재단 Jul 28. 2021

제6회 NYPC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7월 31일 NYPC 토크콘서트 '맨땅에 코딩' 개최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YPC)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코딩의 재미와 매력을 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16년에 시작된 NYPC는 올해 6회 째를 맞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2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선은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에는 총 15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의 상위 500명 청소년들에게는 예선 특별상이 주어지며상위 80명 청소년들은 10월 30일 개최되는 오프라인 본선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NYPC 토크콘서트 '맨땅에 코딩'



NYPC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은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는 7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4시, 프리미엄 인터뷰 전문 채널인 유튜브 'EO'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맨땅에 코딩'을 주제로 진행되는 2021년 'NYPC 토크콘서트'에는 넥슨 신규 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의 이채린 대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사 서울로보틱스의 이한빈 대표, 코딩 전문 유튜버 '조코딩' 등이 공식 앰버서더로 참여한다.

'EO'  https://www.youtube.com/channel/UCQ2DWm5Md16Dc3xRwwhVE7Q


특히 올해 '토크콘서트'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어, 일방향적 강연이 아닌 앰버서더와 시청자 간 실시간 소통 및 질의응답 중심으로 구성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폭넓은 멘토링을 제공하고 코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토크 콘서트 페이지에 상세하게 안내되어있다. (아래 링크)


NYPC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토크콘서트 및 NYPC 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아래 링크)


'공부왕찐천재'와 함께 진행한 'NYPC2021' 오픈 콘텐츠 영상.

올해 NYPC에서는 인기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와 함께 프로그래머 이두희님을 모시고 코딩 입문 수업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코딩을 처음 접해보는 공부왕찐천재들이 코딩과 친해지는 모습이 흥미롭다. 코딩이 뭔지 나도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추천한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