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단법인 넥슨재단 Aug 10. 2022

NYPC PARK에 놀러오세요.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YPC)가 시작되었다. 올해는 NYPC에서는 대회 개최와 더불어 온라인 공간 NYPC PARK를 오픈했다. 새롭게 바뀐 대회 방식에 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더욱 쉽고 재미있게 NYPC에 대해 알려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ZEP) 내에 열린 'NYPC PARK'는 7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운영된다.


https://zep.us/play/DEPbzp


NYPC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NYPC PARK에 입장할 수 있다. 본선 대회가 개최될 넥슨 사옥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NYPC 참가자들은 본선 현장을 간접 체험하며 대회를 준비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퀴즈를 통해 NYPC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NYPC PARK 안에서 코딩에 관심 있는 동료 청소년들과 만나 채팅으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NYPC PARK 곳곳에서 펼쳐지는 코딩드립배틀, 코딩 N행시 등 이벤트에 참여하고, 포토존에서 배찌로 변신해 다오, 주황버섯과 함께 인증숏을 찍고, 천재 개발자 김넥슨을 찾고, 퀴즈를 풀며 마치 페스티벌에 온 듯 즐거운 마음이 된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NYPC에 도전할 용기를 찾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대회’라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NYPC를 ‘축제'처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참고로 NYPC 2022 참가 신청은 8월 22일까지. 

도전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쟁이 아니라 도전" NYPC 2021 본선대회 현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