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 오사카역 서쪽 출구와 직결된 최고급 호텔
오사카 스테이션 호텔,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JR 오사카 역 서쪽 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오사카 역의 역사적인 장소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어 현지 체험과 문화적 특징을 강조하는 메리어트 오사카 스테이션 오토그래프 컬렉션에 합류했다.
별 등급: 5성급
총 객실 수: 418
개업 연도: 2024년
2024년 7월 31일 그랜드 오픈한 이 곳은 JR 웨스트 호텔 그룹의 계열사이자 메리어트 압타르 셀렉트의 다섯 번째 일본 회원 호텔이다.
호텔은 MBS 스카이 극장, 쇼핑몰, 레스토랑 및 푸드 코트 등의 상업 시설이 복합된 JP 타워 오사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JR 오사카 역 서쪽 출구와 바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스탠다드 트윈 객실: 40m2, 싱글 침대 2개, 2인
스탠다드 킹 객실: 40m2, 킹 침대 1개, 2인
코너 객실: 57m2, 싱글 침대 2개/1킹 침대, 2인
호텔은 30~38층에 418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층 높이에 따라 시그니처 플로어(30~33층), 뷰 플로어(34~37층), 스페셜티 플로어(38층)로 구분되며, 18개의 객실 타입이 있지만 대부분 40평방미터 크기이며, 스페셜티 플로어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컨셉의 객실이다.
38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컨셉의 스페셜티 살롱은 체크인과 체크아웃 서비스, 스낵, 조식, 애프터눈 티, 저녁 칵테일과 나이트캡을 제공하며, 모든 스페셜티 룸과 스위트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다.
지하 1~3층: 주차장
1층: 호텔 입구, JR 오사카 역 서쪽 출구 지하
1~6층: 키테 오사카
6층: 스카이 극장 MBS
7층: 연회장
29층: 리셉션, 레스토랑
30층: 체육관, 욕실
1874년에 개관한 아오토구 셀렉트 호텔 오사카 스테이션은 "시간과 공간 여행의 시작을 넘어서"라는 테마로 전통적인 역의 레트로 요소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조화시켜 설계되었다.
호텔 디자인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선 여행'을 테마로 오사카 역의 역사와 전통적인 역의 빈티지 요소,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호텔 리셉션은 29층에 있으며 로비 라운지, 뷔페 레스토랑, 철판구이 레스토랑 및 기타 식음료 공간이 있다. 또한 30층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전망 좋은 대형 목욕탕이 있으며, 9층에는 5개의 다기능 회의 및 연회 공간이 있다.
호텔은 JR 오사카역 서쪽 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호텔이 위치한 JP 빌딩 1층은 니시우메다 지하보행로로 연결되어 있고, 2층에서는 JR 오사카역의 보행로와도 연결할 수 있다.
JR 오사카 역이 위치한 우메다 지역에는 JR 니시니혼, 한큐, 지하철이 있어 교토, 나라, 고베 등 인근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리무진 버스는 힐튼 오사카, 뉴 한큐 호텔, 한큐 오사카 론세포 호텔 등 오사카 역 앞의 많은 특급 호텔 앞에 직행 버스 정류장이 있어 편리하며, 호텔 바로 건너편에는 리무진 버스 정류장인 허비스 플라자 엔트 쇼핑몰이 있어 쇼핑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