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LIKETRIP Oct 29. 2024

나가사키 운젠 가족여행 료칸 추천 BEST5

나가사키현 시마바라 반도에 위치한 운젠은 일본 최초로 국가정원에 선정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대자연은 일상의 피로를 말끔히 날려버릴 수 있을 것이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운젠지옥은 물론, 이곳 운젠 로프웨이를 타고 파노라마로 시마바라 반도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것도 추천한다.


하루 종일 놀아도 다 놀 수 없는 놀이기구가 있는 햐카다이 공원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도 있다.

아즈마엔

온천이 딸린 객실에서 수변의 절경을 보며 


운젠의 산기슭에 펼쳐진 오오도리노이케. 그 호숫가에 자리한 이곳은 수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면서 자가 원천 온천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일본식 리조트 료칸이다. 


일본식 객실과 온천탕이 딸린 객실도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유아용품 대여(유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창밖으로 오시도리 연못을 바라볼 수 있는 미즈엔은 자가 원천이 흐르는 반노천탕이 딸린 객실이다. 아이가 기분이 좋을 때 바로 목욕을 할 수 있는 것이 좋다.


침실 외에 다다미방이 딸려 있어 침대에서 재우는 것이 불안한 가족들도 안심할 수 있다. 아이가 잠든 후에 아빠, 엄마가 천천히 목욕탕에서 릴랙스 타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가족 모두가 스트레스 없이 상쾌하게 재충전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날 아이가 일어나기 전에 교대로 대욕장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아침 5시부터 입욕이 가능하니 시시각각 색이 변하는 오오도리 연못의 절경을 즐기며 잠시나마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자. 잔잔한 경치를 바라보고 있으면 일상의 피로가 서서히 녹아내리는 것 같다. 노천탕도 있으니, 아침의 상쾌한 공기 속에서 아침 목욕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리아케해의 해산물과 운젠, 시마바라에서 채취한 야채를 사용한 가이세키 요리도 이 숙소의 매력 중 하나다. 일본식 속에 서양식 맛을 가미한 친근한 요리는 아름다운 아리타야키 그릇에 담겨 눈과 혀로 즐길 수 있다. 

1박 가격 및 객실 확인


유야도 운젠 신유

관광을 즐기기 편리한 위치, 4개의 원천과 대절 목욕탕이 즐거운 료칸


메이지 41년 창업의 전통 료칸이자 운젠에서 유일하게 부지 내에 4개의 원천이 있는 운젠온천 유야도 운젠 신유는 운젠에서 유일한 온천이다.


운젠지옥에서 도보 약 2분 거리로, 지옥 순례로 지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도보 15분 거리에는 장난감 박물관도 있어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의 관광 거점으로서도 추천하고 싶은 숙소이다.

다다미가 깔린 다다미방 중심의 객실 중에서 이번에 추천하는 객실은 다다미 슈페리어다. 10조 다다미+6조 다다미+광폭의 넓은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다미가 깔린 방이라 걸음마를 시작하거나 걸음마를 시작한 아기들도 안심이다.산책을 많이 하고 지친 다리를 풀고 함께 뒹굴뒹굴하는 것도 좋다.

이 숙소의 가장 큰 매력은 운젠온천 유일의 4개의 자가 원천이다. 각각의 원천마다 물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숙소 안에서 온천 순례를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제1 원천을 사용한 마도카는 가족 전용탕(유료)으로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추천한다. 백탁의 온천은 미인의 탕이라고 불리고 있어 피곤한 엄마도 기뻐할 것 같다.

이 료칸은 시마바라 반도 15마일 선언을 하고 있으며, 료칸을 중심으로 반경 15마일(25km) 이내에서 생산된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싱싱한 생선 모둠과 나가사키현산 소고기 도자기 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 가이세키를 비롯해 최고급 가이세키 요리에 입맛을 돋운다.

1박 가격 및 객실 확인


운젠 미카도 호텔

맛있는 뷔페를 먹으며 멋진 여행의 추억을 만들자.


수령 800년 된 명목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운젠의 역사를 담은 미카도몬이 반겨주는 이 숙소. 대자연에 둘러싸인 비일상적인 풍경 속에서 천천히 흐르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관내도 나무의 온기와 향기에 둘러싸인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일상의 번잡함을 잊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객실은 일본식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객실에는 천연 나무 기둥이 사용되어 있어 시마바라 반도의 자연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다.


노천탕이 딸린 객실도 2종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추천은 노송나무 욕조가 딸린 노천탕이 딸린 객실이다.


넓은 테라스도 있어 여름에는 어린이용 비닐 풀장과 해먹을 대여해 테라스에 펼쳐놓고 놀 수 있다(전날까지 예약 필수). 연박을 하며 호텔에서 느긋하게 지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이 숙소에는 바다가 보이는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천공의 탕이라는 대욕장도 있다. 큰 욕조에 발을 담그고 천연 수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천연석을 뚫어 만든 독특한 욕조에 들어갈 수도 있다. 아마쿠사 제도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아침 목욕을 즐기는 것도 좋다.

1박 가격 및 객실 확인


운젠 후쿠다야

노천탕이 딸린 객실도 있는 복고풍의 모던한 숙소


인기 명소인 운젠지옥과 운젠 비드로 미술관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관광의 거점으로 안성맞춤인 숙소다.


로비는 복고풍의 차분한 분위기에 둘러싸여 있으며, 겨울에는 벽난로 난로에서 타오르는 불꽃이 반갑게 맞이해 준다.


관내에는 탁구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으며, 프런트에 문의하면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과 놀이기구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이 숙소에는 본관뿐만 아니라 테라스와 노천탕이 있는 신관이 있다. 신관에는 7개의 노천탕이 딸린 객실이 있으며 넓은 객실에는 다다미가 깔려 있어 아기도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상자 정원과 테라스가 있어 아빠, 엄마는 냉장고에 있는 무료 음료를 손에 들고 밤바람을 맞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숙소에는 대욕장과 노천탕, 그리고 2개의 대절탕이 있다. 이곳 산타로노유는 숙박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노천탕이 있는 객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물 없이 목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것 같다. 

저녁 식사는 관내에 있는 식당에서 먹어보자. 시마바라 반도 근해에서 잡은 신선한 해산물 등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맛볼 수 있는 것이 이 숙소의 매력이다. 다양한 가이세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어린이 런치도 있다는 점이 반갑다.

1박 가격 및 객실 확인


한즈이료

전 객실 독립된 럭셔리한 공간


6,000평의 넓은 부지에 펼쳐진 일본식 정원이 인상적인 숙소. 견고한 외관의 나가야몬을 지나면 아름다운 비일상적인 광경이 펼쳐진다.


단 14채의 객실은 모두 다다미집 구조의 별채로 되어 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다 보면 주변 시선이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 떨어져 있는 방이라면 안심할 수 있다.

12채의 2층짜리 별채는 물론, 하루 2팀만 이용할 수 있는 노천탕이 딸린 단층 구조의 특별실도 있어 가족끼리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린이용 유카타, 아기 의자, 아기 물통 등도 대여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곳 히가시노유는 대욕장으로, 실내탕과 노천탕, 사우나, 수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 니시노유' 무료로 대절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예약만 하면 되니, 일정을 잡기 어려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안성맞춤이다. 

1박 가격 및 객실 확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