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의 현관이라 할 수 있는 기타큐슈. 그 중에서 고쿠라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고쿠라성,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탄가 시장 등 관광 명소가 가득합니다. 또한 푹익힌 고등어조림이나 명란젓, 닭이 들어간 카시와메시 등 고쿠라 특유의 맛있는 음식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현지 음식을 아침 식사로 받을 수 있는 호텔이라면 여행은 더욱 즐거워집니다. 이번에는 이런 고쿠라에서 맛있는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호텔을 소개합니다.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조식 뷔페
JR 고쿠라역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리가 로얄 호텔 고쿠라. 동쪽은 간몬 해협, 서쪽은 현해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규슈 입구에 있는 고쿠라의 랜드마크 호텔 입니다. 지상 30층짜리 고층 시티 호텔은 고쿠라의 경치를 즐기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낮에는 고쿠라의 거리 너머의 산까지, 밤에는 거리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타워 플로어 로얄 스위트 객실로 27층에 위치해 있으며 넓은 객실은 호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로 고쿠라의 거리뿐만 아니라 바다와 산 등도 일망 할 수있어 마음도 치유됩니다.
아침 식사는 올 데이 다이닝 리트스에서 뷔페로 진행되며 규슈 산의 계란말이, 오믈렛은 요리사가 눈앞에서 직접 요리해 줍니다. 양식은 계피와 코코넛 맛의 프렌치 토스트, 냉우동, 명란젓 등. 볶은 삶은 쌀겨로 고등어와 고등어 등을 몇 시간에 걸쳐 끓인 고구마의 맛으로 고쿠라에 전해지는 향토요리입니다.
타워 플로어 객실에 숙박하시는 분은 특별 조식이 제공됩니다. 아사히가 꽂는 고층의 회장에서, 경치를 즐기면서 우아한 아침 식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해산물과 현지 재료를 사용한 요리는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규슈 각 현의 맛을 볼 수 잇는 호텔, 객실에서 열차 다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JR 큐슈 스테이션 호텔 고쿠라는 JR 고쿠라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호텔 입니다. 고쿠라성에는 도보 약 13분, 탄가시장까지는 도보 약 9분, 아뮤 플라자 고쿠라까지는 도보까지는 도보 약 1분입니다. 관광이나 쇼핑에도 편리한 것도 이 호텔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서양실, 일본식 객실 등이 있으며 가성비를 따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객실은 스탠다드 트윈룸으로 세미 더블 침대2개가 놓여 있습니다. 심플하고 차분한 공간이라 부담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조식은 7층에 있는 철판・꼬치구이 하치쿠라에서 진행되며 현지 명물과 규슈 각 현의 대표적인 요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메뉴이므로 아침부터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객실에서 보이는 닛포라인 열차도 볼 수 있어 특별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레 정식 무료, 싱글룸도 있어 혼자여행에 제격
JR 고쿠라역에서 도보 약 2분, 역에서 접근성이 좋은 퀸테사 호텔 고쿠라. 로비에 있는 만화 라이브러리는 약 1만권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숙박자는 무려 무료로 읽을 수 있는 것도 기쁜 포인트.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객실로 가져와 읽을 수 있습니다.
객실의 종류는 스탠다드 싱글룸, 스탠다드 더블룸, 유니버설 트윈룸 등 3가지 종류가 있으며 사진은 유니버설 트윈룸으로 세련되고 차분한 분위기의 객실은 침대 외에도 테이블과 의자도 있습니다. 싱글룸도 있으니 혼자 기타큐슈 여행을 간다면 거점으로 삼기에 좋습니다.
아침 식사는 카레 스테이션에서 카레를 제공합니다. 수십 종류의 풍부한 토핑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 취향의 커스텀 카레를 만들어 먹읈도 있습니다. 투숙객은 무료이며 아침과 밤에도 카레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호텔, 조식 무료 제공
컴포트 호텔 고쿠라는 JR 고쿠라역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로 개인적으로 일본여행에서 자주 이용하는 호텔 체인 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조식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 입니다.
이 호텔에는 컴포트 라이브러리 카페가 있으며 숙박객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싶을 때나 릴렉스하고 싶을 때 등, 개방적인 공간에서 천천히 보낼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입니다. 약 100권 이상의 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객실은 트윈 스탠다드룸을 추천 합니다. 침대는 전미 톱 클래스의 사타사제 침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베개는 침구 메이커와 공동 개발한 베개로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침식사는 기간 한정 계절 스무디와 고기, 채소, 해산물을 사용한 다채로운 영양의 균형 잡힌 메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국 체인이니 일본 여행 갈 때 먼저 검색해 가격부터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쇼핑하기 좋은 위치, 깔끔한 객실
JR 고쿠라역에서 도보 약 4분 거리 번화가에 있는 고쿠라 호텔 입니다. 탄가시장과도 가까워 쇼핑하기에도 좋습니다. 또 세계유산인 하치만 제철소까지는 차로 약 20분이면 관광에도 가기 쉬운 장소에 있습니다.
번화가에 있지만 보안도 확실 합니다. 오전 0시 ~ 다음날 아침 6시까지는 현관이 잠겨 있기 때문에, 여자 혼자하는 여행이라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전 객실 18제곱미터 이상으로 할리우드 트윈룸을 추천 합니다. 세련된 색조의 객실은 천천히 시간을 보내보길 바랍니다. 목욕탕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는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조식은 호텔 1층에 있는 살바토레 쿠오모 & 바르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엄선된 엄선된 소재로 만드는 일본식 뷔페는 매일 아침 약 30종류 이상의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현지 음식 카시와 밥이나 일본의 반찬, 샐러드 바 등도 있습니다. 많은 메뉴가 있으니 천천히 즐겨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