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

성공하는 1분 습관

by 나름이
SE-f39ee8eb-1837-4640-baf2-6a67f3217c5e.jpg



여러분은 아침마다 무엇을 가장 먼저 하시나요? 물 한 잔 마시는 분도 계실 거고, 침대에서 한참 머무는 분도 계실 텐데요. (후자는 바로 저..) 여기 특별한 연구가 있습니다. 미국의 사회 사회경제학자인 랜달 벨 박사가 분석한 연구인데요. 그것은 바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


성공한 사람들의 기준은 저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흔히 말하는 부자, 권력이나 명예를 가진 사람이 될 수 있겠죠. 랜달 벨 박사는 무려 5,000명이 넘는 여러 부류의 사람을 포함시켜 통계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 실패한 사람, 보통 사람을 모두 포함시켰고 다양한 성공의 기준을 고려해 정치가, 대학교수, 운동선수 등 각계각층의 사람을 망라했답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을 통계학적으로 분석해 찾아냈습니다.


그 결과, 부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것은



침구 정리!


GettyImages-1158403867.jpg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 사람이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이 무려 206.8%나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합니다. 작은 습관이 가져오는 큰 상당히 큰 차이죠? 침구 정리뿐만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정리 정돈을 잘하는 생활 습관을 지녔다는 점이었습니다. 정리 정돈하는 사람이 더 생산적인 생각을 갖는다는 분석이었죠.


침구 정리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뉴욕타임스 기자 찰스 두히그는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 습관은 뛰어난 생산성과 높은 행복지수, 분수에 맞는 경제 감각 등과 통계적으로 밀접한 상관관계를 갖는다"라고 말했고, <당신이 편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자 이사벨 길리스는 '내면의 치유'과정이라고 하기도 했죠.



unnamed.jpg




나는 하루를 침대를 정리하는 일로 시작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이 일이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침대를 정리하는 일은 생각보다 활동량이 많아서 한참 열중하다 보면 온몸에 혈액순환이 되면서 뇌에 건강한 자극을 준다.


침대를 정리하다 보면 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사실 자체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 침대 시트를 끌어 잡아당기는 동안 보금자리와 우리 내면은 연결된다. ‘자기 치유’가 특별한 말이 아니다. 피곤한 일과를 끝내고 돌아와 잘 정리된 침대에 누워 시트를 목 끝까지 덮었을 때의 느낌. 이것이 바로 코지이다. 보금자리와 연결된 나의 내면은 코지한 느낌으로 물들며 이 순간 치유를 얻는다. 잠자리를 정리한다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를 돌본다는 것을 확인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_<당신이 편안했으면 좋겠습니다> 中




2372404D545981AB05.jpg



침구 정리 습관 하나만으로 부자가 될 수는 없지만 이런 사소한 습관이 모여 보다 나은 미래가 그려지는 거겠죠? 내일 아침부터 일어나 바로 침구 정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저부터 실천해보겠습니다 :)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칼퇴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