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누가 하냐고? 우리 빼고 다 할지도 모른다.
네이버 View 탭이 사라지고 블로그/카페 탭 생긴 것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부터 이렇게 변경되어서 노출되고 있어요. 특히 뷰 영역은 스마트 블록 형태를 활용하면서 유저에게 더 빠르고 알맞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검색했을 때 내가 원하는 정보, 관련된 정보를 잘 찾을 수 있다면? 브랜드의 자체 콘텐츠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던 시점에서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지 않을까요. 브랜드가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계속 중요해진만큼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1.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블로그 마케팅은 우리 브랜드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먼저, 블로그를 통해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유저와 소통함으로서 우리 브랜드를 더 신뢰하고 선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이해를 제공할 수 있고, 이는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며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블로그는 우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브랜드가 유저들과 소통하고 상호 작용함으로써 우리의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고 접근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는 우리의 온라인 유입 경로를 다양화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웹사이트로의 유입을 증가시키고 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글을 통해 우리의 브랜드를 검색 엔진에 노출시킴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우리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2. 상위 노출이란 무엇이고, 상위 노출될 수 있도록 고려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상위노출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위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SEO를 고려해야하는데, 콘텐츠를 작성할 때 우리 브랜드와 게시물에 적절한 키워드를 활용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검색 엔진에 노출되기 쉽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블로그에 링크를 활용하여 다른 웹사이트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되도록 우리 브랜드와 가까운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려면 콘텐츠 작성 전 우리에게 어떤 키워드가 적합한지, 지속적으로 우리 블로그에 유입되어 보고 싶은 콘텐츠가 무엇인지 를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3. 우리에게 어떤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유입될 수 있도록 브랜드와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이나 장점을 반영한 키워드를 선택하고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우리의 타겟 시장과 유저들의 검색하는 행태를 고려하여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저들은 블로그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나 유익한 콘텐츠를 찾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들이 계속해서 찾아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 해결책, 팁, 사용자 경험 등을 다루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용함을 느끼게 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해야합니다. 그리고 최신 트렌드나 업계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막 유입된 유저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점점 중요해지는 블로그 마케팅.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 순간 유입 경로에서 어느정도 비중을 차지하게 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에 의존하여 브랜드를 알리기보다는, 브랜드의 자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만들고 노출 범위를 확대하여야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유저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 혹은 가치를 구체화하여 온라인 유입 경로를 계속 넓혀나가는 블로그 마케팅.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마케팅 시작할 때 도움을 받은 영상들 >
블로그 마케팅을 이해하고 시작할 때 도움을 받았던 몇가지 영상들을 함께 적어봅니다. 간단히라도 로직이나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고 시작하면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할 수 있을거에요!
1. 가인지 캠퍼스 - 블로그마케팅 3가지 핵심원리
2. 머니코치 최준호 - 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마케터 닌닌입니다 :)
광고대행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시작해서,
B2B 마케팅과 마케팅 컨설팅을 하다가 다시 광고대행사에서 즐겁게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여 많이 돌아다니고, 맥시멀리스트라 칭하며 이것저것 많이 삽니다만 다행히 마케팅을 합니다. 야호!
- Contact -
다양한 생각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 Contents -
사소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모은, 뉴스레터 #닌사이터 를 발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