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아마 여러 가지 이유로 이 글을 클릭하셨을 거예요.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거나,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싶거나, 여러 강의와 책을 통해서도 만족하지 못하고 모르고 놓친 부분을 알고 싶을 수도 있을 거예요.
저는 PPT로 결과물을 만드는 디자이너예요. 고객의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원칙을 기초로 삼고 있어요. 12년을 매일 PPT 디자인을 했죠. 가끔은 포토샵보다 파워포인트에서 디자인하는 게 더 편할 정도죠. 그래도 나름 '이분야 전문가'라고 말할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저는 PPT로 먹고살고, PPT를 제게서 뺀다면 당장 아무것도 아닌 잉여가 돼요. (잠깐 다른 일을 해보려니 정말 그랬어요..)
저는 어떤 큰 사명을 가진건 아니지만
야심한 밤중에 본 글의 제목을 짓고, 울고불고 일하며 쌓은 저만의 노하우 100가지를 뽑아내겠다는 다짐을 이제 막 하는 참이에요. 밥먹듯이 제안서와 PT자료를 만들었던 현업에서 터득해 온 빠르고 유용하며, 필수적인 내용들을 선별하여 앞으로 100가지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PPT와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알고 있는 기본적인 것들 혹은 실무와 연관된 몰랐던 팁들, 기획과 디자인 등을 다루게 될 것 같아요. (아마)
마음의 준비를 해주시고요.
곧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