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Jul 21. 2017

중국 현대미술 4대 천왕 - 웨민진


이 그림 어디서 많이 보시지 않으셨나요?
한번씩은 본 적이 있는 이 그림을 그린 작가는
현대미술의 4대 천왕이라고 불리우는 웨민진입니다.

다들 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문화활동=영화 보기?? No~No
이제 내가 신세계를 알려주지요. 허허 !!
오늘은 중국의 현대미술 거장을 소개하려 해요!

중국의 현대 미술 4대 천왕 중 한사람
웨민쥔(岳敏君, Yue Minjun, 1962년 ~ )

한국에서는 이 작품으로 유명한 작가이죠.
가지고 있으면 돈이 들어온다고 하는 작품으로
유쾌한 모습의 그림이네요. ㅎㅎ

실제로 웨민쥔의 <처형> 2007년 경매에서
590만 달러!!! 에 낙찰되어 중국 현대미술 화가 작품 중
최고가 낙찰이 되었다는데~
(Wow! 정말 돈이 들어오는 그림인 듯)

빵빵 터지는 유쾌한 작품이지만, 사실 웨민쥔은
‘냉소적 사실주의자(Cynical Realist)’로 대표됩니다. 

작품 속 과장된 유머러스해 보이는 이 웃음은 중국의 급격한
변화 속의 개인적, 사회적 혼란에 대한
반항과 슬픔, 분노, 체념의 감정이 뒤섞여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웃음 시리즈’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웨민쥔의 작품은
<웃음 시리즈>에서 <장면 시리즈>,
그리고 <미궁 시리즈>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웨민쥔의 대표작 '웃음 시리즈' 감상해보시죠~

마지막으로 ‘웃음 시리즈’ 활동 당시 작가의 인터뷰 내용 함께 보실까요? 





▶▶중국가서도 당황하지 않는 중국어 배우기!

https://goo.gl/phm8t3

매거진의 이전글 대륙에서 가장 몸값 비싼 현대미술가 TOP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