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Apr 08. 2022

[중국어] 술 취했을 때 가장 많이 하는 말 BEST5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여러분 혹시 주량이 어떻게 되시나요?

(20살 아직 안 된 분들은 제외! ^^;)




기분이 좋거나, 안 좋거나,

누구를 만날 때 한 잔씩 하기도 하죠!



간혹 나도 모르는 주사가 나오기도.....ㅎㅎㅎㅎ












오늘은 재미있는 내용을 가지고 왔어요!



사실 이거 너무 인기 있는 주제라

다시 한번 소개해 드려요~! ^^










재미있는 건 한 번 더~!

그리고 자주 익힐수록 기억에 오래 남아서

중국어 공부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가만있어 봐~


慢着∼


Mànzhe [만져]






쫌 가만있어 바~


니 얘기는 됐고, 내 얘기 들어 봐~





(한국어로 만지라는 뜻 아닙니당~!ㅋㅋㅋ 조심 또 조심!)


















아니, 그게 아니구~


不,不是那样~


Bù, búshì nàyàng [뿌, 뿌슬나양]





아무 얘기도 안 했는데


술만 취하면 맨날


“아니, 그게 아니구~” 로 시작ㅎㅎㅎ









한국인들은 술 안 취해도 먼저 말을 꺼낼 때


"아니~, 근데~"를 많이 

말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아니 근데를 둘 다 쓸 때도 있어요..ㅋㅋ


예를 들면, 

아니 근데 이 대리는 오늘 왜 출근 안 한 거래?




소리 내서 읽어보세요. 엄청 자연스러워요.....


ㅎㅎㅎㅎ
















내가 진짜로~


说真的~


Shuō zhēnde [슈어젼더]





내가 지~~~인~~짜로 너 믿는 거 알쥐?


응? 내가 지~~~인~~짜 너만 믿는다!





괜히 강조하며 말할 때


'진짜'라는 말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ㅎㅎ

















아니~ 아니~


不是~不是~


Búshì~búshì [뿌슬뿌슬]






아니~ 아니이~ 근데 이짜나~


내가 말야~




여기 나왔네요!

아니~ 근데~ ㅎㅎㅎㅎㅎ



한국인들 대화할 때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왜인지는 모르겠으오.....ㅎㅎㅎ)



















나 안 취했어~


我没醉~


Wŏ méi zuì [워 메이쮀이]







나 괜차나~ 나 하~~~나두 안 취해써~


혼자 거를 수 있다구~





꼭~ 술 취한 사람이


안 취했다고 하더라고요!

(술 취한 친구 챙기는 건 내몫...ㅎㅎㅎ)













오늘 배운 내용 정말 재미있었어요ㅎㅎㅎㅎㅎㅎ


(술과 관련되서 괜히 더 재미있었나,, 생각됩니다.ㅎㅎ)




그럼 한번씩 따라 읽어보시고,


다음주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아! 여러분!



혹시 중국어 공부 제대로 하고싶거나


진학, 취업, 재미, 취미로 배우고싶은분들



망설이지 말고


문정아중국어로 오세요~! ^^





(문쌤이 기다리고 있어요!)

www.no1hsk.co.kr






▶ 이벤트 절찬 진행중!

https://bit.ly/2M3akWq





▶ 문정아 실시간 LIVE 강의!

https://no1hsk.co.kr/new/index.php/online/zoom













#술 #술쟁이 #주사 #술친구 #재미 #꿀잼 #잊지말자 #기초중국어 #기초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 #중국어기초 #중국어배우기 #중국어회화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독학 #중국어학습 #중국어회화인강 #비즈니스중국어 #생활중국어 #생활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법 #중국어동영상강의 #중국어인강추천 #중국어인터넷강의 #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어린이중국어 #초등중국어 #HSK #HSKIBT #HSK급수 #HSK시험 #HSK인강 #HSK자격증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중국어자격증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작가의 이전글 오늘의 명언, "쪽박이나 그릇도 있는 대로 다 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