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연두 Mar 06. 2024

(다이소) 알뜰폰 유심 고고모바일 개통/해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가능

이번에 한국에 들어가면서 아이가 핸드폰을 잠깐 쓸 수 있게 하려고 알뜰폰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했던 건 고고모바일에 "고고비"라는 알뜰폰 회사였고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1. 유심 구입

다이소에서 파는 해당 유심 구입. 금액 5천 원.

다이소에서도 알뜰폰 회사별로 여러 개가 있습니다. 비교해 보고 사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마트 24나 CU에서도 유심을 파는데 나중에 보니 편의점 유심이 더 혜택이 좋더라고요. 참고하세요.

2. 개통

먼저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다이소 유심 -> 통신사선택->요금제 선택-> 정보 입력

하면 연락받을 전화번호로 기재한 핸드폰의 카톡으로 개통완료 처리되었다고 메시지 옵니다. 정보입력 한 뒤 한두 시간 후에 개통되었네요.


참고로 원하는 뒷자리 2개까지 입력하실 수 있고, 저는 한 개만 입력했는데 해당 번호로 부여받았습니다.


3. 해지 

저는 처음부터 한국에 와있는 기간에만 쓰려고 한터라 3주 후에 바로 해지를 해야 했습니다. 해지를 하려고 처음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전화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아 싼 게 비지떡이구나 생각했는데 해지는 카톡으로도 가능했네요.

해당 정보를 카톡으로 남기면 바로 해지가 가능하고 요금은 다음 달에 청구된다고 합니다.


- 명의자분의 성함
- 명의자분의 생년월일
- 명의자분과의 관계 (본인 여부)
- 개통 번호 (해지하실 번호)
- 연락 가능하신 다른 연락처 (전산 입력용)


4. 해지확인

고고모바일의 사용량은 마이알뜰폰이라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지 신청 후 앱에 들어가니 없는 회선이라고 나오네요. 해지가 잘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의

저처럼 단기로 알뜰폰 이용하실 분이라면 꼭 가입하는 날짜 기준으로 사용량 확인하세요. 저는 5기가짜리 요금제에 가입해서 5기가 기준으로 데이터를 쓰고 있었는데요. 3기가가 좀 넘어갔는데 데이터 추가요금이 만원이라고 메시지가 왔네요.(할인되어서 한 달에 만원도 안 되는 요금제였는데 추가요금이 더 많다니..)

이유인즉슨 제가 중순 정도에 가입했기 때문에 그 달에 쓸 수 있는 데이터가 3기가 정도밖에 안 되었던 것이죠. 그러니 1일 날부터 개통하시는 게 아니라면, 잘 계산하셔서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보험) 해외 출국자 급여정지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