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매콤하게 만들어서 즐기기
찹스테이크를 조금 더 건강하게, 한국식으로, 단호박을 곁들여서 만들었다.
평소에 고기를 구워 먹을 때도 곁들여 먹는 소스나 무침에 매콤함이 들어가는 것을 좋아해서
이번에는 찹스테이크 소스 자체에 매운 고추와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들었다.
초대요리로 만든 것이라서 조금 더 있어빌리티 해 보이려 단호박을 활용했다.
<단호박 매콤 찹스테이크>
[재료]
소고기 등심(or 부챗살) 300-350g, 색색 파프리카 1개씩, 양파 1/2개, 샬롯 약간, 마늘 5개, 양송이버섯 6-7개, 매운 고추 1개, 버터 1큰술, 파슬리가루 약간
[밑간 재료]
올리브유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소스 재료]
시판 스테이크 소스(or 돈카츠 소스) 4큰술, 케첩 2큰술, 굴소스 1큰술, 머스터드소스 1/2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선택 재료]
모차렐라 치즈 1/2컵
1.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썬 뒤 볼에 넣고 밑간 재료를 넣어 10분 정도 재운다.
2. 파프리카, 양파, 샬롯, 버섯은 먹기 좋게 썰고, 고추는 잘게 송송 썬다.
3. 단호박은 뒤집어서 전자레인지에 5-6분간 돌린 뒤 윗부분을 잘라 속을 파낸다.
4. 볼에 소스 재료와 매운 고추를 넣고 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팬에 버터를 둘러 마늘과 고기를 넣고, 고기의 겉면이 익으면 손질한 채소들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1분 정도 볶는다.
(* 취향에 따라 고기의 익힘 정도를 조절해 주세요.)
6. 소스를 붓고 골고루 섞어 30초간 볶은 뒤 1/2-1/3 분량을 단호박에 담아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40초-1분 정도 돌려 치즈가 녹으면 꺼내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7. 나머지 찹스테이크는 접시에 담아서 샐러드와 함께 플레이팅 한다.
<씨겨자 드레싱 샐러드>
[재료]
마늘 2쪽, 미나리 1줄기, 올리브오일 6큰술, 씨겨자(홀그레인 머스터드) 2.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요거트 3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핸드블렌더에 마늘, 미나리, 올리브오일을 넣고 간다.
2. 볼에 넣고 씨겨자, 요거트, 올리고당,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섞는다.
(*취향에 따라 올리고당과 소금의 양을 가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