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매드헐 Nov 07. 2022

여자 혼자 포르투갈 마데이라섬 여행 안전한가요? -1편

각 지역에 따른 특징과 취향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알려드려요!

올해 6월, 노매드헐팀은 포르투갈의 마데이라섬으로 날아가 여성 여행자를 위한 캠프를 열었어요. 프랑스, 벨기에,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여성들과 함께 로드 투어도 떠나고, 화산이 만들어낸 천연 수영장에서 수영도 하고 서핑과 플라잉 요가까지 꽉 찬 일주일을 보냈죠. 한국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유럽인들 사이에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디지털 노매드의 성지로 유명한 포르투갈 마데이라섬 여행 팁 지금부터 노매드헐이 알려드릴게요!




포르투갈 마데이라섬 소개

포르투갈의 마데이라섬은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 같은 곳이에요. 유럽인들에게는 이미 휴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1년 내내 따뜻한 날씨이기 때문에 언제 가든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해요. 

유럽 국가들에서는 비행기로 보통 3시간 내외 정도 걸려요. 섬이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해상 액티비티가 다양하며, 높은 산이 많은 지형 덕분에 유럽의 유명 트래킹 코스 하면 이곳 마데이라의 여러 트레일 코스가 빠짐없이 언급되죠. 또한 서쪽에 있는 폰타 도솔 지역은 유럽 최초로 디지털 노매드 빌리지가 세워진 곳으로 전 세계에서 리모트 워크를 하기 위해 온 노매드들이 이곳에 머물며 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요. 




마데이라섬의 치안

포르투갈 마데이라섬은 여자 혼자 여행하기에 안전한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로컬 사람들이 여행자에게 친절하답니다. 마데이라는 1년 내내 날씨가 따뜻하고 저녁 8시가 되어도 마치 낮처럼 햇빛이 환한 날도 많아서 저녁에도 길을 지나다니는 사람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마데이라섬은 남쪽에 위치한 푼샬(Funchal)이라고 불리는 다운타운 지역을 중심으로 발달되어 있어요. 대부분의 주민들이 이곳에 살며 각종 편의시설과, 호텔들이 많아 여행자들로 항상 붐비는 지역이에요. 


마데이라는 전체적으로 안전한 곳이기는 하지만 어느 나라를 가든 소지품을 잘 챙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각 지역에 따른 특징

마데이라섬은 큰 섬이에요. 로드 투어를 할 때도 동쪽 투어, 서쪽 투어가 따로 있을 만큼 (각각 8시간 소요) 가로로 긴 섬입니다. 그래서 지역별 볼거리도 다채롭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마데이라섬을 처음 방문한다면 아래 지역들을 가보시기를 추천해요.


1) 푼샬 지역(Funchal)

마데이라 국제 공함에서 내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번째로 들르는 곳이 바로 이 푼샬 지역이에요. 이곳은 마데이라섬의 시내로 항구, 로컬 마켓, 와인 셀러, 도심의 공원들과 성당 같은 관광명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에요. 대부분 걸어서 구경할 수 있는 거리예요. 대부분의 로컬 주민들도 이곳 푼샬 지역에 살고 있으며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호텔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라 여행자들과 현지인들로 항상 붐뷔는 곳이기도 해요.(푼샬 지도 바로보기)


2) 폰타 도솔(Ponta do Sol)

폰타 도솔은 해가 가리키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지역으로 이곳의 해변은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해요. 푼샬 시내가 많은 사람들로 항상 활기가 넘치는 곳이라면 폰타 도솔에서는 천천히 산책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할 수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특히 폰타 도솔은 유럽 최초의 노매드 빌리지가 세워진 곳으로 전 세계에서 모인 약 5천 명의 디지털 노매드들이 커뮤니티를 이루며 살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 마데이라 디지털 노매드 커뮤니티 알아보기 : SLACK 커뮤니티 가입 무료. 각종 생활 정보와 매일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접할 수 있어요. 마데이라 여행 시 로컬들과의 네트워킹을 기대한다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이주의 이벤트 소식을 확인하기를 추천합니다.



3) 포르토 산토(Porto Santo) 

마데이라섬의 다운타운인 푼샬 지역에 있는 관광지들을 여행하다 보면 항구에 서있는 큰 페리를 자주 보게 될 거예요. 이 페리는 푼샬과 포르토 산토를 왕복하는 여객선입니다. 포르토 산토는 마데이라섬 옆에 있는 작은 섬으로 페리로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마데이라섬 인근의 해변이 대부분 자갈로 이루어진 해변이라면 이 작은 섬은 투명하고 따뜻한 온도의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액티비티보다는 해변을 여유롭게 걸으며 느긋하게 휴향 하기 좋은 곳이에요. 




마데이라섬 추천 액티비티


하이킹

1) Vereda dos Balcões

Ribeiro Frio 마을에서 시작하는 트래킹 길로 이 길을 따라가다 보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The Balcões Belvedere 향하는 트레일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총길이 : 2.5 km

난이도 : 쉬움


2) Pico do Arieiro and Pico Ruivo

Pico do Arieiro은 마데이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예요. 그래서 날씨가 좋을 때 가면 높은 곳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흐린 날 이 길을 걷는다면 마치 구름 위를 걷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Pico Ruivo

Pico Ruivo은 마데이라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해수면으로부터 1861m에 달할 정도로 높은 곳이에요.  이 두 봉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걷는 내내 웅장한 자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혼자 가기보다는 함께 갈 동행을 구할 것은 추천해요. 노매드헐 커뮤니티에서도 언제든 동행친구를 찾을 수 있답니다!

총길이 : 12km

난이도 : 어려움 


3) Levada Walks

수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수로를 따라 만들어진 Levada Walks는 총 2500 km에 달하는 길로 그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트래킹 루트가 있어요.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들르는 트레일이기도 합니다. 난이도와 길이에 따라 다양한 코스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트레일을 선택해서 가는 것을 추천해요.

총길이 : 다양한 트레일 코스가 있어 난이도와 걸을 수 있는 길이에 맞춰 선택하는 것을 추천

난이도 : 쉬움에서 어려움까지 다양하다



수중 액티비티

1) Dolphin and whale-watching tour

다운타운인 푼샬 지역 항구 근처에 있는 Praça do Povo 주변을 걷다 보면 길가에 다양한 보트 투어 업체들을 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 특히 돌고래/고래 투어가 유명합니다. 이름 아침 시간도 가능하며 25유로부터 시작해요. 포르투갈의 푸른 바다 위에서 뛰어노는 고래들을 보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2) 스노클링과 다이빙

푼샬의 동쪽에는 The Garajau Nature Reserve라는 곳이 있어요. 이곳은 스노클링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에요. 장비 대여도 가능하며 35유로부터 시작합니다. 


3) Natural pools of Porto Moniz

Porto Moniz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는 화산이 만들어낸 천연 수영장입니다. 마데이라를 방문한 여행자라면 꼭 방문할 만큼 유명한 곳으로 각종 편의시설도 잘 구비되어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수영장, 샤워룸, 각종 스낵바와 카페가 있습니다. 노매드헐 마데이라 캠프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았던 방문지 중 하나로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렵기 때문에 렌트를 하시거나 서쪽 로드 투어를 통해 가시는 방법이 있어요.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응원하는 노매드헐(NomadHer) 커뮤니티에서는 여성 동행 찾기, 나와 취향이 비슷한 현지 여성 친구가 추천해주는 실시간 여행 정보, 각 도시마다 열리는 크고 작은 밋업 및 캠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어디로 여행을 떠나든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곳 - 노매드헐입니다. 노매드헐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신가요? 178개국에서 온 여성 여행자들이 여러분과 연결되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노매드헐 홈페이지

노매드헐 팀 이야기 
노매드헐 인스타그램 

노매드헐앱 다운받기 (IOS / Android)

작가의 이전글 노매드헐 서울 여성 여행자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