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비밀 모임
첫 번째 브런치, 페이지 소개로 인사드립니다.
본 페이지는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의 비밀 모임 #이름없는스터디 의 공용 브런치입니다. 앞으로 격주마다 진행되는 오프라인 모임의 발제 내용 중 외부 공개 가능한 정보를 해당 발제자가 직접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관련한 스터디 소개는 아래로 갈음합니다.
1. #이름없는스터디
- 2016년 10월 만들어진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의 오프라인 모임
- 멤버는 인하우스, 에이전시 미디어 매체사, 크리에이티브 제작사, 개발자, 디자이너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업으로 삼고 있는 현업 담당자
2. 5대 행동강령
1. #이름없는스터디 는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비공개 모임입니다.
2. 모임의 목표는 과정에 있으며, 그 과정은 무엇보다 참여자들이 재밌어야합니다.
3. 모임의 기본은 오프라인 스터디이며,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4. 모든 멤버는 최소 1회 발제하고 한번 이상 발언하며, 상황이 허락하는 한 참여합니다.
5. 나이나 경험을 존중하지만, 여기에는 어떤 권리나 의무도 없습니다. 서로 예의를 지켜주세요 :)
3. 오픈라인 스터디 히스토리
1) 마케터의 삶
2) 정치 & 퍼포먼스 마케팅
3) 여성 마케팅
4) 디자인과 마케팅의 이해
5)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6) 어떻게 놀게 할 것인가?
7)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실제
8) 마케터의 일과 놀이
9) 우린 대화가 필요해
10) 노출
11) 이직 박람회
12) 만우절 특집, 어디서도 들어본 적 없는 거짓말 같은 자랑질
13) 가정의달특집, 어른 공경
14) 19금
15) 쇼미더고민
16) 조별 과제
17) 글쓰기 강좌
18) 커뮤니케이션 외전
19) 영화마케팅
20) 디지털마케팅 분야별 세션
21) 마케팅콘서트
and many more..
4. 번외 프로젝트
- 2016년 연말 파티 <일단 우리 친해져요>
- 2017년 4월 기부 프로젝트, 스터디 오프 세션 with 플리마켓 <MARKET+ING>
- 2017년 9월 썸머스페셜 <마케팅캠프>
- 2017년 12월 마케터의 온도
기타. #이름없는스터디 미디어 보도
PR 담당자가 말하는 ‘올림픽 女 팀 추월’ 이슈 관리의 해법 ㅍㅍㅅㅅ 2018.02.22
이슈관리 관점에서 본 여자 팀추월 ‘왕따 논란’ 더피알 2018.02.22
SNS 세대는 어떻게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가? ㅍㅍㅅㅅ 2017.07.26.
SNS 세대는 어떻게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가? 짬봉닷컴 2017.07.17
에이전시 vs. 인하우스 마케터: 대화가 필요해 ㅍㅍㅅㅅ 2017.04.13
2017년 마케터 & 커뮤니케이터의 이직과 경력관리 : 287명 설문조사 결과 짬봉닷컴 2017.3.20
우리가 '이름없는' 이름으로 모이는 이유 더피알 2017.03.03.
인하우스-에이전시 '동상이몽', 왜? 더피알 2017.02.02.
에이전시 VS 인하우스 마케터 : 2편. 대화가 필요해 짬봉닷컴 2017-01-28
인하우스 vs 에이전시…마케터들의 서로 다른 시선 더피알 2016.12.23.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마케터 : 1편. 179명 설문조사 결과 공개 짬봉닷컴 201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