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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다영 nonie Dec 12. 2019

항공사가 음반 레이블을 만드는 이유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12회

2019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 지난 달부터 2020년의 해외여행 트렌드를 다양한 각도에서 전망해보는 방송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세 가지 토픽을 준비했습니다. 


1. 에어아시아가 음반 레이블을 만든 이유

최근 에어아시아가 놀라운 비즈니스를 두 가지 론칭했는데요. 하나는 기내식을 패스트푸드화한 체인 레스토랑이고, 또 하나는 음반사입니다. 우선 기내식을 테마로 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산탄(Santan)은 현재 쿠알라룸푸르에 두 곳의 지점이 있고, 3~5년 내에 전 세계 100개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로 성공했으니 기내식으로 레스토랑을 차린 건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는데, 음반사는 다소 의외죠. 에어아시아가 음반 레이블인 레드 레코드를 설립했다는 뉴스는 국내에서도 일부 매체에 보도되긴 했지만, 그 배경과 이유에 대해서는 제대로 언급된 곳이 없습니다. 에어아시아가 뮤직 비즈니스에 뛰어드는 진짜 이유,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에서 계속 들어보세요. 방송 바로 가기 팟티  오디오클립 아이튠즈



2. 창업 배우러 떠나는 여행? 패키지 여행의 진화

일본은 급속하게 인구가 노년층으로 기울면서 많은 사회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지역 사회에서는 가업을 승계할 수 없는 노년층의 사업 승계 문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대한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한편 도시에서는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좀더 가치있는 일을 하고 싶어하는 젊은 층 여행 소비자가 있는데요. 이 두 섹터를 매칭해주는 여행상품이 일본에서 론칭했습니다. 여행을 통해 학습과 창업, 사업 아이템을 발견한다는 목적까지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마인드 변화, 창업가 정신 등 여행을 넘어선 자기계발 목적의 여행 상품은 이미 서구권에서는 대세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곧 출간할 제 책에서도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소식은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에서 계속 들어보세요. 방송 바로 가기 팟티  오디오클립 아이튠즈





3. 프라이빗 제트기 여행사가 분석한 2020년 여행 트렌드

지난 주에 중국의 프라이빗 제트기 회사, iflyplus를 소개했는데요. 이 회사가 2019년 한 해동안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패턴에 대한 분석을 해서, 내년도 럭셔리 여행의 트렌드를 짚어보는 간략한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해당 자료 중에 일부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 회사는 전용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프라이빗 제트기를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제트기를 이용해 여행하는 주된 고객층은 40대입니다. 전체 응답자의 약 37%로, 럭셔리 여행 시장의 주역이자 회사의 의사 결정권자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주목한 올해의 소비 특징은, 20대 이용자의 급성장인데요. 20대의 럭셔리 여행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세한 리포트 내용은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에서 계속 들어보세요. 방송 바로 가기 팟티  오디오클립 아이튠즈




[공개강연 소식] 오랜만에 호텔여행을 소개하는 무료 강연이 인천 석남 도서관에서 12월 18일 열립니다.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에는 소개하지 않은, 2020년의 꼭 가봐야 할 호텔 여행지와 호텔예약의 새로운 노하우를 전해 드리는 시간이니 인천과 인근 지역이시면 무료 강연 꼭 신청하세요. :) 바로 가기





Who is nonie?

국내) 천상 글쓰기보다 말하기가 좋은, 트래블+엔터테이너를 지향하는 여행강사. 기업 및 공공기관, 여행업계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여행기술 교육 및 최고의 여행지를 선별해 소개합니다. 강사 소개 홈페이지 

해외) 호텔 컬럼니스트, 여행 인플루언서. 매년 60일 이상 전 세계 호텔을 여행하고, 전 세계 여행산업 행사를 취재합니다. 2018년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출간. 인스타그램 @nonie21 페이스북 'nonie의 스마트여행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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