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원 Aug 11. 2020

조금

조금 잠이 줄었고, 조금 걱정이 늘었고, 조금 흰머리가 늘었고, 조금 한숨이 늘었다.

조금 그리운 기분이 들 때가 있고, 조금 홀가분한 기분이 들 때가 있고, 조금 외로울 때가 있는데, 조금 기쁠 때도 있어서, 가끔은 조금 혼란스럽기도 하다. 나는 이 삶이 내게 조금 가혹하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면 나는 이 삶을 조금은 즐기고 있는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조금은 체중이 줄었고, 조금은 근육이 늘었다. 일이 잔뜩 늘어서 몇 주간 거의 밤을 지새우듯 일을 하던 새벽에, 그래도 내가 만약 이렇게 쓰러지면 다음 날 오전에 동료들이 나를 발견하고 구급차를 부르겠지, 나를 들것에 싣는 구급대원이 '오, 이 환자 그냥 빼빼로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근육질인걸!' 생각할 거라며, 혼자 웃었다. 조금 재치가 생겼고, 조금 능청이 늘었다.


새끼손톱만큼 변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덧 정신 차리고 보니 조금이 모여서 참 많이도 변했다.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변하는 내 삶이 퍽 마음에 든다.

작가의 이전글 앵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