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트펫 Jan 11. 2019

겨울철 방한용품이 필요한 견종은?

'우리집 강아지는 털이 있으니까 춥지 않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추위에 약한 강아지들도 있습니다. 아프거나 나이가 들어서가 아니라 견종 특성 때문에 추위에 약한 강아지들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강아지를 키우신다면 추운 날씨에 외출할 때 꼭 신발과 외투를 입히는 것이 좋습니다!

1. 다리가 짧은 소형견

짧은 다리의 소형견은 작은 키 때문에 다른 강아지들보다 열을 뺏기기가 더 쉽다고 하는데요~ 다리가 짧다 보니 눈이나 얼음과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입니다.

바셋 하운드, 닥스훈트 그리고 웰시코기와 같은 짧은 다리의 소형견들이 이에 해당하며, 대부분의 소형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 관절염을 앓는 강아지

사람의 경우에도 날씨가 추워지면 몸이 쉽게 굳는데요~ 추위는 관절에도 영향을 주고 동시에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평소 관절염이 있는 강아지라면 방한용품을 입혀 추위에 더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3. 마르거나 짧은 털의 강아지

폭설이 쏟아지는 겨울에는 추위에 체온은 뺏기기 쉽습니다. 마르거나 털이 짧은 단모종의 강아지들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레이하운드, 휘펫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4. 걸음이 느려도 산책을 즐기는 강아지

눈 위에 발자국을 남기며 뛰어다니는 강아지들도 있는 반면 근처만 어슬렁거리며 산책을 즐기는 강아지들도 있는데요~ 이 경우 외부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장시간 밖에서 있기 위해서는 체온 유지를 위한 방한용품도 꼭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5. 각종 질환을 앓고 있는 강아지

쿠싱병, 당뇨병 그리고 심장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강아지들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방한용품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방한용품이 필요한 견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모예드나 시베리안 허스키 등 추운지방의 강아지를 제외하고는 산책할 때 따뜻하게 입혀주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 개와 고양이 위협하는 겨울철 5대 질병

- 겨울철 반려견 발 보호법 ABC

- 내 반려견 내가 지킨다!..`겨울 안전수칙 6가지`

- 날리고 엉키고..겨울철 털관리 방법

- "또 무엇이 섞였을까?" 이 견주가 믹스견을 대하는 자세

에디터 김예진 <kyj@inbnet.ck.kr>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들이 '하울링'하는 5가지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