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강아지 습식사료 어떻게 골라야 할까?

by 노트펫

강아지 사료는 수분의 함량에 따라 6~10%의 수분을 포함한 경우 건사료, 70~85%의 수분이 포함된 경우 습식사료로 구분하는데요~ 주로 건사료를 위주로 먹이는 경우가 많지만 수분 섭취 등의 측면을 고려해 습식사료를 먹이시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어, 오늘은 강아지 습식사료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bulldog-1230083_960_720.jpg

1. 영양소 균형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을 위해 사료의 성분을 따져보셔야 하는데요~ 습식사료의 포장지 뒷면의 성분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분 표시에 앞에 나열한 성분 외에 추가로 들어간 성분이 있음을 뜻하는 ‘~등’이라는 말이 들어가지 않고 모든 성분을 표시해주는 제품이 더 믿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dog-610069_960_720.jpg

2. 비만 예방을 위한 칼로리 확인하기

강아지 비만은 만성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당뇨병을 포함한 각종 대사성 질환, 근골격계 질환,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위험도 높아지는데요~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생활습관이 없는지 살펴보고, 매일 급여하는 사료의 칼로리를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식사료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같은 무게의 건사료에 비해 칼로리가 1/4밖에 되지 않아 체중조절에 용이한데요~ 그래도 강아지 비만 예방을 위해 칼로리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dog-2210717_960_720.jpg

3. 강아지 입맛에 맞는 사료 선택하기

사료를 선택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얼마나 사료를 잘 먹는지를 나타내는 기호성입니다. 육류나 어류 등을 가공해 만든 습식사료는 씹고, 물고, 빠는 등의 강아지 식이 습성을 만족시켜줘 건사료에 비해 기호성이 뛰어난 편인데요~ 습식사료를 선택하기 전에 다양한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먹여보시고 기호성 좋은 사료를 강아지가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호성 테스트를 거친 사료가 인공 보존제 없이 소화율과 흡수율을 높인 좋은 품질의 습식사료인지 최종적으로 확인 후 사료를 선택하셔야 한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불타는 집에서 휠체어 탄 주인 끌어낸 반려견

- 시끄럽다고 '죽빵' 날리는 허숙희 남매의 일상

- 관심 끌려 반려견 '유기견'으로 속인 유튜버 덜미

- "흥해야지~ 흥!"..코 풀어주고 싶은 '코찔찔이' 아기 강아지

- "유기견도 사랑스럽다옹" 유기견입양카페 운영하는 고양이

에디터 김예진 <kyj@inbnet.co.kr>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