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연 Aug 15. 2023

메모장털이

01

누구나 옳다고 생각한 것, 나도 옳다고 생각했고 그게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줄 알았다.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내 고집된 성향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절망적이다.


02

나는 A라는 사람에겐 어떤 사람이며 B라는 사람에겐 어떤 사람일까. 완전히 똑같을 순 없지만 너무 다른 사람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애써 꾸며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03

안개에 가려져도 보일 건 보이니 변명하지 않기로 해.


04

또 엄청난 거짓말을 했다. 내 얘기하는 게 철없어 보이고 괜한 어린아이 투정 같아 보여서 부끄럽다. 이런 거짓말쯤은 이제 정말 아무렇지 않게 하는 내가  이상하다.


05

앞사람이 천천히 걸어가면 속도를 맞춰 천천히 걷는 법은 알았으나 같은 자리에서 걸을 때 손을 잡는 방법은 잊어버렸다. 그리고 내가 앞서나갈 수 있게 되더라도 그러고 싶진 않다.

작가의 이전글 어떤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