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앤스페이스 NSPACE Jul 16. 2021

[스클피플] 창작하고 춤추는 J-Queen 이야기

스페이스클라우드 촬영스튜디오 지원 이벤트 <2021컨셉데이> 이야기 3편


<컨셉데이>는 사진을 사랑하는 그룹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촬영스튜디오 지원 이벤트입니다. :)


저마다의 이야기가 사진 속 컨셉으로 표현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컨셉데이. 오늘은 J-Queen으로 활동하는 댄서 주우중님의 이야기를 포스팅으로 만나보세요.


※ 해당 포스팅 내 사진은 모두 스페이스클라우드 <2021컨셉데이> 참여자와 사용 협의가 완료된 사진이며,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 촬영스튜디오예약 / 촬영공간예약 / 댄스영상 / 창작안무 / choreography 

촬영스튜디오대관 / 연습실대관 / 댄스연습실 / 컨셉사진 / 컨셉데이 / SpaceCloud



춤은 내 삶의 가장 자연스러운 일,
<창작하고 춤추는 J-Queen> 이야기 


'춤에 감아들다' 컨셉의 댄스 스틸컷을 찍고 싶었어요.
"떠오르는 이미지로부터 영감을 받아 움직임으로 표현해요." 


저는 댄서로 활동하고 있는 J-Queen 입니다. 방송 댄스팀의 댄서이자, 스트릿댄스를 바탕으로 고급 안무를 창작하는 Choreography(코레오그래피) 영역에서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안무 스타일을 좋아해주는 분들이 있어 안무 지도를 병행하고 있어요. 안무 연습을 거쳐 마지막 쇼 타임으로 마무리합니다. 수강생 중에는 춤을 춰보지 않은 직장인분들이 대부분이에요. 제가 연습생들보다는 나이도 있고, ENFP 성향이라 20~30대 직장인 분들과도 잘 어울리면서 지도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우중님 인스타그램 @jujung_is_queen)



어렸을 때는 춤은 제 삶의 원동력이고 에너지의 원천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이제 10년 정도 추다보니 제 삶의 가장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어요. 같이 늙어가면서 오래오래 하고싶어요.



연습, 촬영 공간이 항상 필요하기 때문에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애용하고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수입이 많이 줄어서 창작 활동을 거의 못하던 중에 컨셉데이 이벤트에 신청하게 되었어요.



춤에 감아들다,
Bad Decisions 



이번 컨셉데이에서는 '춤에 감아들다'라는 주제로 아리아나그란데의 Bad Decisions에 맞춰 창작 안무를 짰어요. 영화 대사 중에 '감기다, 감아든다'는 표현이 이 곡과 만났을 때 매력적으로 잘 어울리더라구요.


choreo : J-Qeen / song : Ariana Grande - Bad decisions


안무가 선생님과 함께 크리스브라운의 Under the influence 창작 안무를 듀엣으로 추가 촬영했어요.


choreo : J-Queen & CHELL PARK / song : Chris brown - Under the influence




내가 생각하는 이미지와
공간의 이미지가 맞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감아들다'라는 컨셉이 어울릴만한 느와르 느낌의 Bar 컨셉의 공간을 찾아봤어요. 탱고브루호는 남미 특유의 이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가 잘 맞아보였어요. 탱고 수업 장소이기도 해서 힐을 신고 안무를 하기에도 좋은 장소였습니다.


출처 : 탱고브루호


노래를 들었을 때 컨셉이나 이미지가 떠오르는 편이에요. 이 노래에는 무슨 색이 어울리는지, 어떤 단어나 이미지가 떠오르는지로부터 영감을 받아 움직임으로 표현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이미지와 공간의 이미지가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평소에는 연습실을 이용하고, 중요한 촬영이 있을 때 촬영스튜디오를 이용하는데요. 주로 힐을 신고 촬영하다보니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 재질을 중요하게 여겨요.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 공간의 크기도 확인합니다.


출처 : 탱고브루호


댄스 촬영 장소를 고를 땐, 아무래도 영상을 많이 찾아보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취미가 서치라서 의상, 스튜디오 모두 평소에 정보를 모아둬요. 아는 만큼 보이더라구요.


예쁜 곳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사전 답사를 해야 해요. 사진은 보정된 부분이 있으니까 실제 방문해서 공간의 구도를 꼼꼼하게 살히고 음향, 조명 장비 등을 체크해요.


출처 : 탱고브루호


컨셉데이 덕분에 댄스팀의 Choreo(창작 안무) 영상과 함께 스틸컷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창이 큰 자연광 스튜디오에서 햇빛을 받으면서 내추럴한 저희만의 모습을 찍어보고 싶어요!




2021 컨셉데이 촬영후기, 재밌게 읽으셨나요? :)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원하는 곳에서, 우리다운 시간을 기획하는 모든 그룹/커뮤니티를 응원합니다. :)

촬영스튜디오에서 나만의 색깔로 가득한 사진을 자유롭게 촬영해보세요.




탱고브루호


우리만의 컨셉을 담아, 촬영하기 좋은 추천 스튜디오 공간들


스페이스클라우드 바로가기

스페이스클라우드 / 촬영스튜디오예약 / 촬영공간예약 / 댄스영상 / 창작안무 / choreography 

촬영스튜디오대관 / 연습실대관 / 댄스연습실 / 컨셉사진 / 컨셉데이 / SpaceCloud

매거진의 이전글 [스클피플] 서른살을 기념하는 싱글웨딩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