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앤스페이스 NSPACE Aug 09. 2021

[스클피플] 빛나고 새로워진 스물 다섯, 나의 이야기

스페이스클라우드 촬영스튜디오 지원 이벤트 <2021컨셉데이> 이야기 7편

<컨셉데이>는 사진을 사랑하는 그룹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촬영스튜디오 지원 이벤트입니다. :)


저마다의 이야기가 사진 속 컨셉으로 표현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컨셉데이. 오늘은 햇병아리 모델 이수지님의 이야기를 포스팅으로 만나보세요.


※ 해당 포스팅 내 사진은 모두 스페이스클라우드 <2021컨셉데이> 참여자와 사용 협의가 완료된 사진이며,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 촬영스튜디오 / 렌탈스튜디오 / 홈스튜디오 / 사진이벤트 / 컨셉데이

스튜디오대관 / 스튜디오예약 / 프로필촬영 / 프로필사진 / 모델프로필 / 배우프로필 / SpaceCloud



빛나고 새로워진
<스물 다섯, 나>의 이야기


지금 이 순간 다시 오지 않을 아름다움을 소중하게 간직하는 일이에요.
빛나고 새로워진 나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어요.


저는 햇병아리 모델 이수지 입니다. 인포즈앱,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포토그래퍼,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들과 협업 활동을 하고 있는 프리랜서 모델 겸 배우 지망생이에요. 모델로서의 경험을 쌓고 싶어서 사진에 대해 공부하며 작업하고 있어요.


출처 : 모델 이수지님의 인스타그램 @e_suj_e


상호무페이로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제작비를 아끼기 위해 주로 야외촬영을 해요. 우리의 열정과 에너지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작품이 나오고 있지만, 코로나와 여름이라는 환경적 요인으로 야외에서는 어려움이 많아졌어요. 사진작가님께도 촬영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어 컨셉데이에 응모하게 되었어요.


출처 : 사진작가 이우람님의 인스타그램 @_moodrami.pic


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다보니 외모에 대한 칭찬을 듣는 일이 많은데요. 올해 25살이 되어서 과거 사진들을 보니까 그때는 전혀 알지 못했던 아름다움이 이제서야 느껴지더라구요. 왜 그때는 알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 이 순간 다시 오지 않을 아름다움을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어요. 그리고 나도 몰랐던 나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가고 싶어요.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온전한 나의 모습을 받아들이고 당당하게 행동하면, 빛나고 새로워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 모델 이수지님 인스타그램 @e_suj_e

- 사진작가 이우람님 인스타그램 @_moodrami.pic



촬영하는 내내 따뜻하고 편안했어요.
아마도 사진에 녹아들었다고 생각해요.


항상 사진 촬영에 앞서 공간을 분석하고, 컨셉을 기획해요. 다양한 컨셉에 대한 열망이 있어서 이번 촬영에도 한 가지 컨셉만 정하기는 어려웠어요.


공통적으로 '소라맨션'이 가지고 있는 빈티지함을 사진으로 녹여내고자 했고, 공간 내 포토스팟을 활용하여 3가지 컨셉의 이미지보드를 제작하여 촬영했어요.



컨셉 1. 나른하고 따뜻한 홈스냅

홈스냅 컨셉 이미지보드
홈스냅 컨셉 사진


컨셉 2. 발랄한 레트로 시티팝 컨셉

레트로 시티팝 컨셉 이미지보드
레트로 시티팝 컨셉 사진


컨셉 3. 엔틱 감성의 빈티지 컨셉

엔틱 빈티지 컨셉 이미지보드
엔틱 빈티지 컨셉 사진


촬영 하는 내내 뭔가 따뜻하고 편안하다는 느낌이 계속 들었어요. 주변에서도 친근하면서도 특별한 사진이라는 반응이 많았어요. 아마도 촬영하는 동안 공간과 사진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처음 모델이 되었을 때, 너무 멋진 모습만 보여주려다 오히려 삐걱대는 바람에 흑역사도 꽤 많이 남았아요. 우정사진, 일반인 화보 등을 처음 찍으시는 분들이라면, 주변 환경과 스튜디오를 둘러보면서 공간과 충분히 친해져보세요. 눈에서 손으로, 모든 감각으로 공간을 느끼고 활용하세요. 공간 안에서 내가 편안해질 수 있도록 공간에 녹아들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단순히 작업을 위한 공간을 넘어,
모두에게 선물같은 기회가 되었어요.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고등학생 때 알게 됐어요. 연기 연습을 하기 위해 연습실 대관을 위해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많은 시간을 쏟지 않아도 공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가 잘 되어 있고,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조건으로 공간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한 가지 더, 공간의 이미지화가 잘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직접 가보지 않아도 어느정도 공간을 파악할 수 있어요. 컨셉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거나 결정하기 어려울 때, 세부 공간의 이미지를 둘러보면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합니다.



컨셉데이를 통해 단순히 작업을 위한 공간을 넘어, 모두에게 선물같은 기회가 되었어요. 이 자리를 빌어 세상의 아름다움을 담아내주시는 사진작가님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



2021 컨셉데이 촬영후기, 재밌게 읽으셨나요? :)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원하는 곳에서, 우리다운 시간을 기획하는 모든 그룹/커뮤니티를 응원합니다. :)

촬영스튜디오에서 나만의 색깔로 가득한 사진을 자유롭게 촬영해보세요.


소라맨션 스튜디오


우리만의 컨셉을 담아, 촬영하기 좋은 추천 스튜디오 공간들


컨셉데이를 위한 촬영스튜디오 모음

스페이스클라우드 / 촬영스튜디오 / 렌탈스튜디오 / 홈스튜디오 / 사진이벤트 / 컨셉데이

스튜디오대관 / 스튜디오예약 / 프로필촬영 / 프로필사진 / 모델프로필 / 배우프로필 / SpaceCloud

매거진의 이전글 [스클피플] 너를 만나 참 행복한 롱디커플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