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미식도시 홍콩에서
길거리 간식부터 수준높은 인도 음식까지 즐겨보자
보스턴 레스토랑은 1966년 오픈한 홍콩 스타일의 경양식 레스토랑이다. 대표 메뉴는 꼬치에 구운 소고기와 채소 등을 철판에 올려 불을 붙이는 비프 브로쉐트 플람베. 달궈진 철판 위에 뿌려진 소스가 마치 칵테일 바의 불 쇼처럼 사방팔방 튀기 때문에 냅킨으로 잘 가려줘야 한다. 재료 본연의 맛보다는 소스의 맛이 강한 편이다.
3 Luard Rd., Wan Chai
08:00~23:00 (일 11:00~ )
+852 2527 7646
-----------------
비프 브로쉐트 플람베 Beef Brochette Flambe
(198 HKD)
홍콩의 아파트단지에는 푸드 코트나 시장, 도서관, 주민 센터 등이 결합되어 생활의 중심이 되는 건물이 존재한다. 특히 푸드 코트는 웬만한 맛집보다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데, 이중 압레이차우는 1층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재료를 직접 산 뒤 2층으로 가져가 주문하는 해산물 요리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가리비와 맛조개, 바지락 등을 볶아낸 조개 요리는 시원한 맥주와 찰떡궁합이다. 비슷한 분위기이면서 여행객이 자주 찾는 사이쿵과 달리 현지인이 주로 이용해 영어로 의사소통이 쉽지 않으므로 사진을 보여주자.
8 Hung Shing St., Ap Lei Chau
06:00~20:00 (상점마다 상이)
+852 2554 9736
-----------------
마늘과 당면을 넣은 가리비 요리(蒜蓉粉絲蒸扇貝)
마늘과 간장으로 맛을 낸 맛조개 요리(豉椒蒸蟶子)
밀크티
(29 HKD)
끊임없이 접근해 호객하는 남아시아 사람들 때문에 청킹맨션에 선뜻 발을 내딛기란 쉽지 않다. 미로 같은 인상을 주는 내부에 들어서면 더 적극적인 호객꾼들에게 둘러싸이기에 십상. 그러나 카이버 패스를 말하는 순간 너무나도 친절하게 가는 길을 알려준다. 블록 E의 엘리베이터를 찾아 7층으로 올라가면 굳게 닫힌 문과 'Members Only'라고 쓰여 있는 팻말이 가로막는데, 개의치 말고 들어가자. 이곳은 형식상 회원제로 운영되는 곳으로 어차피 주문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 영화 「중경삼림」의 임청하가 인도인을 찾아 헤매는 것처럼, 꼭꼭 숨겨져 있는 카이버 패스를 찾아 인도·파키스탄 음식을 먹어보자. 치킨 티카 마살라를 뜨거운 버터 난에 얹어 입에 넣는 순간, 각종 티비 프로그램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를 알게 된다.
7/F, Block E, Chung King Mansion, 36-44 Nathan Rd., Tsim Sha Tsui, Kowloon
12:00~15:00, 18:00~23:30 (금 14:00~ )
+852 2721 2786
-----------------
치킨 티카 마살라 Chiken Tikka Masala
망고 라씨 Mango Lassi
버터 난 Butter Nan
(152 HKD)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야즙대왕은 코코넛 러버들을 위한 가게다. 코코넛 밀크에 연유, 얼음, 약간의 설탕을 넣고 갈아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하고 과육이 씹히는 음료를 마시기 위해 항상 줄이 서곤 한다. 페트병 사이즈는 양이 더 많지만 미지근해지면 맛이 떨어지므로 적당한 크기를 고르는 게 좋다.
43H Dundas St., Mong Kok
12:00~23:00
-----------------
코코넛 주스 Fresh Coconut Juice (Bottle)
(29 HKD)
퉁탓 푸드 샵은 야우마테이 사람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곳으로 홍콩의 길거리 음식을 대표하는 피쉬볼이 특히 맛있다. 매콤한 커리 소스나 짭짤한 굴 소스에 푹 끓여내는 피쉬볼은 쫄깃하고 탱글탱글해 입맛을 돋우어 주니 식도락 여행의 애피타이저로 손색없다. 쫀득한 청펀도 맛있다. 영어는 잘 통하지 않으나 영어메뉴와 사진은 갖춰져 있으니 달라고 하자.
48 Pitt St., Yau Ma Tei
07:00~21:00
-----------------
매운 어묵 Fish Ball with Spicy Sauce 勁辣魚蛋
청펀 Steamed Rice Roll w Assorted Sauce 香滑腸粉
커피 Cold Coffee
(45 HKD)
총사오 스타 디저트는 인적 드문 거리에서 소규모로 운영하다가 인기에 힘입어 프랜차이즈로 성장 중인 브랜드다. 특히 아주 얇은 크레이프 안에 생크림과 망고 또는 두리안이 가득 들어있는 빤깩은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다.
48 Pitt St., Yau Ma Tei
21-23 Tai Wong St. East, Wan Chai (Map E,F)
12:00~24:00 (마지막 주문 23:30)
-----------------
두리안 빤깩 Durian Pancake 榴槤班戟
망고 수프 Sweet Mango Soup 杨枝甘露
(88 HKD)
홍콩에서 즐겨 먹는 두부 디저트 가게. 부드러운 식감의 차가운 순두부에 달콤한 설탕을 뿌려 먹는 두부 푸딩, 두부에 얇은 생선살을 얹어 부친 두부 부침은 아침에 먹기 딱 좋다.
118 Pei Ho St., Sham Shui Po
06:00~21:30
-----------------
두유 Soya Bean Milk 荳漿
두부 푸딩 Tofu Pudding 荳花
두부 부침 Deep Fried Tofu 煎釀荳腐
(28 HKD)
↑↑↑↑
이 매거진은 「너를 위한, 홍콩」개정판에 삽입되는 글을 발췌해 올리는 것입니다.
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너를 위한, 홍콩」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