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교육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경기교육청, '사전방문등록'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 도입

2018학년도 경기도 내 10개교 시범 운영 후 단계적 확대

☞ 기사 원문 : http://www.nutrition2.asia/news/articleView.html?idxno=18169


[교육전문지 뉴트리션=교육 뉴스 2부] 경기도교육청은 10월 18일 외부인 출입에 의한 학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2018학년도부터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을 도내 10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학교 내 외부인에 의한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은 방문객이 각 학교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 사전 방문을 등록 하면, 학교관계자의 방문승인 후 방문예약증을 수령(문자 또는 방문코드)하여 방문하도록 하는 사전방문등록 시스템입니다.

사진 = 도교육청 / 제공 = 도교육청

도교육청은 사업의 홍보 및 학부모 등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통해 2018학년도에는 도내 10개교(초4교, 중3교, 고3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시범사업을 통해 학교현장의 실질적 출입관리 효과에 대한 검증을 거쳐 단계적 확대를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신설학교에 주출입구에 출입통제시스템 설계 방안도 함께 모색 중입니다.


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과 학생보호인력을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사건과 사고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국대 교육대학원, 2018년 전기 신입생 모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