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락Oazzang철유 Jun 19. 2022

중개보조인은 자격증부터 따기를.


나의 유튜브를 보고

같이 일 하고 싶다고

많은 분들이 연락을 해.

그럼 거의 모든 분들과 면접을 봐.


내가 뭐라고 그들에게

면접 기회도 안 주겠어.


당장 같이 일 할 수는 없어도

서로의 경험을 배울 수도 있잖아.


중개 보조인으로

일 하려는 분들에겐

계속 강조해.

꼭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라고.


지난주에 어느 분과

면접을 보는데

그분의 경력이 너무 좋은 거야.

근데 그 좋은 경력 더하기 중개보조인이면

그 좋은 경력도

아무것도 아닌 게 돼.


만약 내가 자격증도 없이

건축 경력 25년이라고

아무리 얘기해봤자

아... 그래요...

예전엔 잘 나갔나 봐요.

이 정도 일거야.


하지만 그 경력에 공인중개사가 붙으면 엄청난 시너지가 일어나.

바로 스토리텔링이 생기는 거야.


그래서 그분에게 면접 보다가

바로 시험 컨설팅만 1시간 해줬어.


5년을 중개보조인으로

일했다는 분에게도

진심으로 자격증부터

따라고 했어.

본인이 부동산 중개로

남은 평생을 건다면

당연한 거 아니야?


아무도 본인에게

그런  조언을 해주지 않았데.

내가 처음이래.


너무하잖아.

공인중개사 선배들.

젊은 중개보조인들을

싼 값에 부려 먹기만 할 거야?

그들이 꿈을 이룰 수 있게

격려하고 알려줬어야지!


무조건 공인중개사 자격증부터

따고 시작하라고!!!


#명품상권분석가 #공인중개사 #빌딩인부동산 #빌딩인중개법인 #빌딩인부동산TV #장래부동산학박사 #장래서울시도시계획위원 #부동산컨설팅 #연애전문가 #상권분석 #홍대 #부동산 #건물매매 #빌딩 #꼬마빌딩 #빌딩매매 #주택매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임장 투어링 진행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