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현 Mar 07. 2018

Google I/O 2018

#01 신청

Google I/O 2018


#01 신청


구글에서는 매년 자사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개발자 지향 콘퍼런스인 Google I/O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누구든지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행사입니다.


저도 작년에 이어서 올해 다시 신청했습니다!!

(작년엔 떨어졌었어요ㅠ)





#01 Sign in


올해는 2월 22일부터 27일 5시까지 사전에 신청을 받았는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시작하면 됩니다.

(주워들은 얘기인데 회사 계정이 아닌, 개인 계정으로 해야 확률이 더 높다? 네요.)


참고로 미국 시간 기준이기 때문에 한국은 23일부터 28일까지 입니다.


#01 Registration




#02 Application type


학생이 아니기에 비싼 General Admission으로 진행합니다.

(Academic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증명과정이 필요합니다.)

#02 Application type




#03 Your details


개인적인 신상 정보와 직업 정보 그리고 기타 내용들을 기입하면 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열리는 세미나들과는 달리 선택지가 다양하네요.


#03 Your details


마지막으로 자신의 얼굴이 나온 이미지를 등록하면 됩니다.

#04 Choose image




#04 Payment


Google I/O는 사전에 미리 돈을 결제하고 신청하는 구조입니다.

만약 당첨이 되면 결제가 그대로 진행이 되고, 당첨이 안되면 1주일 이내에 다시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05 Payment




#05 Confirmation


결제까지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과는 신청 마감일 27일 다음날인 28일에 나온다네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06 Confirmation




#06 Congratulations



3월 1일에 결과를 받았습니다 ㅎㅎ

결과는 랜덤이라 큰 기대 안 했었는데 이렇게 당첨이 되네요 ㅎㅎ

이 글을 시작으로 앞으로 Google I/O 준비 과정과 참석 후기에 대해서 계속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07 Congratulations




주위를 수소문해봤는데 Google I/O 참석하시는 분이 없네요...

혹시 가신다면 같이 준비하실 분 계신가요??

있으시면 댓글이라도 달아주세요 ㅎㅎ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