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현 Mar 16. 2018

Google I/O 2018

#02 항공권 & 숙박

Google I/O 2018


#02 항공권 & 숙박


이제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하는 콘퍼런스 참석은 처음이라 후기들을 찾아봤는데, Google I/O 행사 내용에 대한 후기는 많았지만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후기들은 거의 없네요.

어찌 준비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구글에서 친절하게 다 알려주고 있습니다.





#01 항공권


#01 Getting to Mountain View


Google I/O 2018 행사는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에 있는 Shoreline Amphitheatre 진행됩니다.

한국에서 Mountain View에 가기 위해서는 세 곳의 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데, 가장 먼 곳인 오클랜드 국제공항과 한번 경유를 해야 하는 산호세 국제공항보다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02 Mountain View


비행 편은 아래와 같이 매일 4편이나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오후 4시에 출발해서 오전 10시 25분에 도착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오후 12시 출발 오후 5시 반에 도착하는 대한항공 비행 편으로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항공사나 시간에 따라 다른데,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최저 왕복 80만 원대까지 가능했습니다.


#03 서울 > 샌프란시스코
#04 샌프란시스코 > 서울




#02 숙박


#05 Hotels


Google에서 호텔도 다 알려주네요 ㅎㅎ

그런데 가격이 좀 많이 비쌉니다...

2~3성급 호텔이 1박에 25~30만 원 정도 하네요..


Google I/O 행사 기간이라 그런지 다른 기간보다 2~3배 가격이 올라 있습니다.



그나마 저렴하게 하기 위해 Airbnb를 찾아봤습니다.

Airbnb도 행사 기간에 맞춰 가격이 많이 뛰었는데, 그나마 위치나 가격이 괜찮은 곳을 찾았습니다 ㅎㅎ

무료 셔틀버스가 다니는 Mountain View 역에서 가깝고 4명까지 지낼 수 있는 곳입니다.

6박에 청소비, 서비스 수수료 다해서 120만 원 정도에 예약했습니다.


#06 에어비앤비





4명까지 지낼 수 있는 곳으로 구해서 룸 셰어를 하고 싶은데 혹시 Google I/O 참석하시는 분들 중에 아직 숙소 못 정하신 분 계시면 댓글이라도 달아주세요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Google I/O 201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