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현 Apr 23. 2016

안드로이드 개발자 이직 준비 #01

채용 사이트 [Android]

1. 이직 준비

  - 채용 사이트 (이직 자리 찾기)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인크루트, 잡플래닛, 독취사 ...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딱 맞는 채용 정보만 있는 사이트 없나?

없습니다....


신입 때 직장 구하느라 여기저기 찾아봤었는데 경력도 그때랑 별반 다르지 않아요... 

그냥 노가다로 찾아야지요...


1. 네이버 카페 (독취사...)



다들 기억나시죠?

대학생 때 매일 들어가던 곳이에요.

오랜만에 다시 들어가 보니 그대로네요.

안드로이드 개발 경력자가 볼만한 정보는 없네요..

패스~



2. 구직 사이트 (사람인)




3. 구직 사이트 (잡코리아)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같은 구직사이트 참 복잡해요.

여기만 보면 구직난은 딴 세상 얘기인거 같아요.

매일매일 쏟아지는 채용 정보들을 보면 입사와 퇴사가 얼마나 빈번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안드로이드"와 "android" 두 개를 검색해보면,





보이시나요?? 두개 결과가 달라요!


회사마다 "안드로이드"와 "android" 다르게 올리는 경우가 있어요.


다른 사이트에서도 그렇지만 꼭 두개 다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간간이 "모바일 개발자"로 올리는 구직 공고도 있으니 이것도 검색해 보세요.

대부분 사람인이랑 잡코리아 둘 다 동시에 올라오지만 간혹 한 곳에만 올라오는 자리가 있으니 다 찾아보세요. (결론은 다 찾아보기)



4. 회사별 채용 사이트



브런치니까 카카오 올렸어요.

참 좋은 회사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최종 면접에서 떨어진...)


인지도 있는 회사는 보통 별도의 채용 사이트가 있어요.

대부분은 다른 일반 채용 사이트에도 올라오지만,

평소 관심 있는 회사가 있다면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아보세요.



5. Wanted



신기한 곳입니다.

깔끔한 화면 이런 거 좋아요 ㅎㅎ


"개발 - 안드로이드" 들어가 보면 별도의 검색이 필요 없이 바로 보여줍니다!!



하나를 클릭해 보면,

친구에게 딱 맞는 회사를 추천하세요! 좋은 기업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방법

을 표방하는 사이트 답게 "후보자 추천하기" 기능이 있네요.

만약 후보자를 추천해서 후보자가 입사하면 아래처럼 둘 다 보상금을 지급해요!

기발하네요 ㅎㅎ



헤드헌터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보고 싶다면 주위 지인들을 추천하고 해보세요.

보상금도 받고 좋네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사람인이나 잡코리아는 뭔가 올드하고 보수적인? 느낌이 든다면 여긴 IT 기업 답게 개방적인 분위기 같아서 매일 들어가 보지만  생각보다 구직 정보가 업데이트 느리네요...ㅜ

하지만 매일 들어가고 있어요.



6. RocketPunch



로켓펀치는 스타트업을 위한 채용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스타트업 구직 정보들이 있어요.

스타트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서 찾아보세요.



8. Linkedin



링크드인은 채용이 주 목적이라기 보다는 인맥관리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국내보다는 외국에서 많이들 쓰지만 계정을 만들어 관리하면 제 이력에 맞는 채용 자리도 추천해주네요.


일단 가입하고 채용공고에 들어가보면,

익숙한 기업 로고들이 많이 보이네요.

다 꿈의 기업들.....


주로 외국계 기업이나 국내 대기업들 위주로 있어요.



구글을 클릭해보면, 업무가 다 영어로...

평소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있으면 가입해보세요.

다른 곳과 달리 프로필에 등록한 개인 이력만으로 지원 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 ㅎㅎ





8. Jobplanet



개인적으로 여기가 최고예요.

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잡플래닛!


실제 많은 회사에서 이 곳에서도 채용을 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를 검색해 보면 화면 왼쪽에 카테고리들이 있어서 찾아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큰 장점은

실제 구직자들의 직장생활과 면접 후기들을 볼 수 있어요!!!

저는 면접 보러 갈 때나 회사를 선택할 때 꼭 여기서 찾아봐요.

판에 박힌 후기나 정보들이 아닌 정말 재직자들의 정보이기 때문에 신뢰가 가구요.

면접 후기에 나왔던 질문이 똑같이 나온 적도 있었거든요.


ex) AsynTask를 직접 구현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하지만 맛보기로 1개씩 볼 수 있고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의 정보나 면접 후기를 하나 올려야 다른 사람 들것도 볼 수 있어요...

보시려면 써보세요.

익명이라서 더 솔직하게 쓸 수 있네요.




사실 이 외에도 좋은 채용 사이트들이 있을 건데 제가 아는 건 이 수준이네요.

혹시라도 더 좋은 곳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ㅎㅎ


그리고 개인적인 호불호이기 때문에 꼭 여기가 좋다, 여긴 안 좋다는 아니에요.

각자가 선호하는 곳을 애용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이직 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