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엽 Nov 25. 2018

e-Book 출간, 승리하는 피칭 교과서

승리하는 피칭 교과서 가 e-Book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향해 가는 여정은 상당히 험하고 힘들 것입니다. 부디 그 길을 가는 동안, 이 책이 참고서로서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책 소개>

스타트업에게 펀딩이란 피가 모자란 환자가 수혈받는 것처럼 절실한 일입니다. 스타트업은 피칭을 통해서 필요한 자금을 유치하려고 온갖 노력을 기울입니다. 어떻게 하면 피칭을 잘할 수 있을까요?

데모데이 같은 행사를 많이 참관해보니 투자자의 관심을 받는 피칭이 따로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발표자는 죽을힘을 다해 메시지를 전하려고 하지만 전혀 투자자가 원하는 바를 짚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 책은 너무나도 바쁜 스타트업이 피칭 현장에서 헛발질하지 않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피칭의 성공 공식을 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Write: Focus on 4 core
Pitch-deck(발표자료)을 보다 잘 만들기 위한 방법을 네 가지 핵심 요소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네 개의 핵심 요소는 문제점, 해결, 시장, 비즈니스이며 꼭 알아야 할 내용과 연습 과제가 제시될 것입니다.

Deliver: Art of convincing pitch
발표 자료를 잘 쓰는 것 못지않게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설득력 넘치는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청중의 관점, 논리를 위한 Data 관점, 청중과의 공감 관점에서 필요한 스킬을 안내할 것입니다.    

Design: Powerful decks
슬라이드의 품질은 피칭의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성이지만, 그것을 나타내기 위해 슬라이드가 제대로 된 기능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을 살펴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