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잉드로잉 Apr 19. 2023

지혜의 발견: 50세에 읽는 도덕경

수묵화와 서예로 도덕경의 가르침을 읽고 성찰하다


새로운 만남을 축하하며



나는 인생의 절반 50의 봄에 글씨 쓰는 모임에서  도덕경을 만났다. 그것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침을 주고 있다. 도덕경을 읽으면서 나는 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있는 중이다. 50살이 되어서야  만나게 되어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나는 그림 그리기와 붓글씨를 좋아한다. 그래서 내가 배운 것들을 그림과 글로 표현하고 있다. 

이것은 도덕경을 읽으며 내가 느끼는 삶의 표현이다. 내 삶에서 변화와 성장이 일어날 때마다, 그것들을 표현하고 기록하는 것이 나에게 큰 위안이 된다.     

이 책을 마치고 나면, 나는 내 삶에서 더 많은 변화와 성장을 추구할 것이다. 도덕경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는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의 삶의 지혜를 더욱 발전시키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갈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