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Aug 09. 2022

건대'비밀의화원 포레스트점'미씽 스노우맨'방탈출 후기

감성테마란 이런것 감동과 호텔느낌 낭낭한 미씽스노우맨

건대에서 모이는 불씨모임 

우리는 요즘 독서모임-방탈출-밥&술의 루트로

매월 모임을 하고 있다. 

신나게 '불편한편의점' 독서모임 후

자연스럽게 방탈출을 하러 갔다.


방탈출은 방탈출 초보자들이 많이한다는

건대 비밀의화원 포레스트점 '미씽 스노우맨'으로 정했다




MIXX BAR라는 곳 위쪽에 위치해있다

여러 층을 쓰는것 같다. 건물은 좀 낡아보이는데

비밀의 화원 포레스트점 꽤 크넹




오 화원이라는 이름 답게

초록초록한 인테리어이다

대기실은 적당히 넓어서 편하게 있을수 있었다




예전에 한참 유행한 네온사인~

여기서도 한장 찍을수 있겠네요




포레스트점 포토존이다

끝나면 여기서 사진찍을수 있음ㅎㅎ 

우리가 한 테마인 '미씽 스노우맨'의 스노우맨이 

여기에 있네 ㅎㅎ 대표테마인가 보다


비밀의 화원 공식홈페이지 소개!

http://m.secretgardenescape.com/theme.html?k_shopno=8#Ptab_48

앤써니 호텔에 입사하게 된 

신입 호텔리어 MAS! 

호텔 업무를 보던 중, 이 호텔에서

누군가 실종되는 사건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사라진눈사람

#수상한호텔

#그는어디에..



가격 4명 기준 84,000원 

각각 21,000원 이었습니다. 

예약할때 예약금 2만원을 내셔야 해요~ 



▶ 인원 / 도전일

4인 (12번째 도전인 나, 약 10방 정도인 불씨 친구 2명, 도전수 적은 친구 1명)/ 2022.06.25

2022년 6월 25일 기준입니다~ 



▶ 힌트방식

힌트 방식은 핸드폰이다

핸드폰으로 힌트를 사용할 수 있고 무제한이나

성공 자체는 4번 까지만 힌트를 썼을때 

성공인정이다. 



▶ 자물쇠=장치

초보자 방인만큼 장치와 자물쇠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있었다.

그렇다고 엄~청 신기한 장치가 있는건 

아닌데 그래도 컨셉과 어울리는 장치들이 많음 



▶난이도 

★★☆☆☆

가이드도 쉬운 편이고,

한두개정도의 요상한 문제 빼고는

충분한 난이도 였다. 차근차근 잘 따라가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난이도!

호빗방의 실패로 인해 많이 위축되어 있던

나는 미씽스노우맨으로 자신감을 회복했다

문제 어렵지 않고 관찰력이 있다면

충분히 다 풀수 있는 문제들이다 



▶공포도

중간에 오..?이건 공포인가???

착각할 만한게 있는데요... 

그건 저의 또 망상이였구요

비밀의화원 건대 포레스트점 자체가

공포방이 없다고 합니다^^ 공포없음 



▶활동성

활동성 음.. 뭐 딱히 없는것 같네요

중간에 몸을 좀 숙여야 학거나

좀 좁아지는 구간이 있었던것 같았는데

숙이고 걷는 정도에요! 

짧은 치마 입어도 괜찮을듯



▶인테리어

웅장하고 멋지다~ 정도는 아닌데

적절하게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 같다

스토리라인에 어울리는 인테리어이다

연말에 하면 좋을것 같다는 리뷰를 봤는데

진짜! 겨울에 하면 더 감동적일것 같다~

좀 노후화가 되고 있는 느낌은 있고

볼륨이 크고 신식이진 않다.

그래도 초보자인 나에게 충분히 즐길만한

느낌의 인테리어였다 



▶스토리

오 이거야말로 진짜 감성테마가 아닐까

뒤쪽에 가면서 감동이 이어졌다

생각했던 스토리와 문제가 잘어우러졌고

마지막쯤엔 진짜 살짝 눈물...ㅋㅋㅋ

억지 감동이 아닌 공감이 가면서 

감동적인 스토리였다. 

뒤쪽에 했던 장치나 문제들은 

스토리를 더욱 감동적일수 있게 

보강해주면서 잘 어우러졌던것 같다 



▶전체적인 평 

성공~

재미있었다. 연말느낌이 나고

커플이나 가족이 했어도 꽤 좋았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한 테마중에

초보자인 내게는 가장 만족한 테마였다. 


쉬운 난이도, 그렇다고 짜치지 않는 스토리

근데 사람에 따라 유치하게 느낄수 있을것도 같고..;;

난 감동적이고 좋은 스토리였다!

인테리어도 신식은 아니지만 스토리와 어우러진다 


최근 신식 테마를 경험해보고 눈이 높아졌는지

숙련자들이 보기에는 '프리미엄'인만큼의 

만족도인가 싶긴했다. 

그래서 많은 경험이 없는 10방 정도에서 

경험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내가 해본것중엔 '입문용'으로 

가장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노 힌트는 아니고 힌트 2개정도 쓴듯

우리가 못 풀었을 것 같은 문제가 

두개 있었는데 그거 말고는 난이도가 괜찮았다! 

그건 끝나고 어떻게 푸는지 여쭤봤음 ㅎㅎ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테마!

왜 미씽 스노우맨일까요? 

겨울느낌나는 예쁘고 감동적인 테마



사진은 두가지 포즈로 찍었다!

사진을 핸드폰으로 주시지는 않았는데

두가지 포즈로 찍어주시고 

전부 인화해주셨다~ ㅎㅎ

그리고 미씽 스노우맨 엽서를 받았다!

다 모으면 선물도 있다던데!




성공하고서 한껏 신나서 

흥겹게 셀카를 찍었따 ㅎㅎㅎ




한껏 신난 나의 손 ㅋㅋㅋ

근데 여기 포토존 예쁘당 초록초록


응 하트눈사람?ㅋㅋㅋ

좀 요상하게 그린 보드판으로 마무리~





매거진의 이전글 신촌 『룸익스케이프 화이트점 : 신비로운 호빗의 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