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Aug 03. 2022

신촌 『룸익스케이프 화이트점 : 신비로운 호빗의 집』

귀엽고 아기자기한 장치방 룸익스케이프

난 요즘 방탈출 중독에 빠졌다.

그래서 친구들의 축가모임에 은근슬쩍 방탈출을 끼워넣었다....(이기적...ㅋㅋㅋ)


많이 안해본 나와, 더 많이 안해본 친구들은

과연 탈출할 수 있을것인가?


장치가 많지만 좀 오래되었다고 이야기를 들은 

룸익스케이프 화이트점 '신비로운 호빗의 집'을 해보게 되었다.




외관을 찍지 못하긴 했는데

확실히 외부는 좀 더 오래되긴 해보였다.


내부는 아래 같은 느낌

화이트룸이라 그런가? 대기실도 하얗다





오~ 유명한 웹툰 작가님들도 오셨네요

난 저기에 언제 사진 붙여보나 ㅋㅋㅋ



아래는 다양한 테마들 포스터!

방탈출엔 왜 이렇게 테마 포스터가 늘 붙어있을까?ㅎㅎ

아폴로도 한 번 해보고 싶다.

그리고 마카오가 좀 더 어려운 테마였는데

회사 대리님은 더 재밌을거라 추천했지만

우리 수준에는 안하는게 맞았다 ^^ 




공식 홈페이지 테마 소개~

http://www.ex-cape.com/sub/sub_02_02.php



신비로운 호빗의 집


얘들아 모여봐! 제사장 할아버지가 갑자기 어디론가 사라지셨대.

그동안 마을에 풍요가 가득했던 건 다 할아버지만 알고 계시던

마법 덕분이었는데, 아무도 제사장 할아버지의 마법집 사용법을

모르는데 이제 어쩌지??


별 수 없지! 우리가 들어가서 풍요의 마법의 사용법을 알아내보자!

가격 4명 기준 72,000원 이었구요 

인당 18,000원 이였는데 현금할인도 1,000원씩 되었어요~


▶ 인원 / 도전일

4인 (11번째 도전인 나, 약 몇년전에 그때도 내게 설득당해 같이했던 친구들 3명ㅋㅋ)/ 2022.06.18

2022년 6월 18일 기준입니다~

다들 초보인 상태! 탈출할 수 있었을까요??


▶ 힌트방식

후기를 보고 갔을 때 에전 후기들은 다른 방식이었던 것 같은데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핸드폰' 방식이었고 힌트 무제한이었다.


▶ 자물쇠<장치

오 장치 진짜 많네요

왜 장치 방이라고 한 줄 알 수 있었다.

경험이 많지 않았지만 다른 테마들도 장치가 많았는데

이건 압도적으로 장치가 많았다


▶난이도 

★★☆☆☆

난이도는 노말로 표기 되어 있고

방탈출 입문용이라고 되어 있다.

왜 입문용인지 알 수 있을만큼 문제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

가이드도 어렵지 않음. 그리고 매우 신기함

하지만 우리는 힌트도 많이쓰고... 실패를 했는데

이유는 일부 장치 오작동과.. 어떻게든 풀어보려고 시간을 많이썼다.ㅠㅠㅠ

정말 뒤쪽 문제에서 해맸는데........ 타임오버되고 조금 지나서 풀었다.

이정도면 성공으로 치면 안될까요..?^^ 아숩다

여튼 그다지 어렵지 않고 대신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야 된다! 


▶공포도

뭐라도 열리고 풀리면 꺅~~ 소리를 지르는 친구땜에

공포도를 0 줘도 될까 싶지만..? 0입니다 ~~

무서운 것 없어용


▶활동성

방의 볼륨자체가 작아서 그다지 크게 있진 않다

다만 몸을 숙이거나 좀 그런건 필요할듯

방 자체가 '호빗'의 방이니까요 


▶인테리어

귀엽고 아기자기한데용 볼륨이 크진 않아요~

오 지금까지 해봤던 방탈출 중 가장 볼륨이 작네요 ㅎㅎ

그래도 꽉차고 알찬 느낌이긴 하다

아기자기 하고 귀여운 느낌~ 


▶스토리

음 스토리가 있긴 한데 스토리를 엄청 따라가거나

스토리 이해도가 높아야 되는 테마는 아니다.

그냥 아 그렇구나~~ 납득가는 정도! 그렇다고 딱히 이상한것도 없고!

난 하나 궁금한게 있어서 물어봤는데 직원분이 그래도 친절하게 답해주셨다 ㅋㅋ


▶전체적인 평 

실패 했구요 

제 블로그 카테고리가 '언젠가 탈출할거야'니까 뭐 실패할수도 있죠 ..........................

하지만 너무 슬펐습니다ㅋㅋㅋㅋㅋ 왠지 해낼수 있을것 같았는데

실패했어요! 하지만 초보자들도 잘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조금 애매한 장치들이 있었는데, 그런데서 잘 안되면 무전치거나 빨리 빨리 힌트쓰면 될듯;;; 

저흰 좀 애매한데서 해매서요 ㅠㅠ


그래도 끝까지 풀고 나왔습니다~

좀 귀엽고 앙증맞은 테마였어요!


단점은 좀 오래되고 볼륨감이 작다는것

장점은 귀엽고, 장치가 많아요~~ 


 신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지만 ㅋㅋ

완전 안해보신분들은 재밌어하실지도 ㅎㅎ 제친구들도 몇년만에 해서 신기해했어요


사진도 사람수대로 인화해서 주십니다

성공했다고 뻥치려했는대 5959라서 할수가 없네요 ^.^

오늘도 탈출 대~ 실패!



이제 갸루피스는 정말 끝났다........................ 갸루피스 종결자들....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 방탈출 : 『제로월드 : 헐!』 헐 소리나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