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Jul 24. 2022

강남 방탈출 : 『제로월드 : 헐!』 헐 소리나옴..

강남방탈출 제로월드 : 헐 공포도 1 실화입니까?ㅋㅋㅋ 



회사에 방탈출을 좋아하시는 직장 동료분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서로 이야기만 나누다가 드!디!어 함께 가보기로~ ㅋㅋㅋ

옆자리 계신 주임님이 제로월드의 신규테마라는 '헐!'을 얘기해서 함께 가보게 되었다



많이 안해본 쪼랩인 나는 ㅋㅋㅋ

50방~100방 경험이 있으신 다른분들께 배운다는 마음으로 참여! 


강남역 10번출구에서 가시면 됩니다~



들어갈때는 해커스 어학원 밑에 있는 지하문으로 들어갔는데

여기가 정문이 아닌듯 하다 ㅋㅋㅋ

나올때는 다른곳으로 나왔다 ㅋㅋㅋ



의미 심장한 동그라미가 보이는

제로월드 지하로 가볼까여!~~




잘 나가는 곳이라 그런지 대기실이 정말 무지 넓었다

포스터와 함께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곳이 있고

신발장이 복도에 있다. 복도를 지나서 앞쪽으로 가면 카운터가 있다.

대기실이 지금껏 본 곳중 가장 크다! 오 넓어~


복도쪽이 넓게 뻗어있다



뒤쪽엔 포스터와 함께 앉아 있을 수 있는 공간이 넓게 있다.




복도 앞쪽으로는 계산하는 카운터와 사진찍는 공간이 있다.





우리가 하는 제로월드 헐! 테마 설명이다.

설명은 매우 짧은데 하늘로 떠오르네요?? 그리고 공포도 1이요?????????????

과연 어떤 내용일지..ㅋㅋㅋ




공식 홈페이지 테마 소개~


https://www.zerogangnam.com/theme


[강남]헐!


뭐지? 끼이이익~~~!

처음 듣는 날카로운 소리와 함께 

내 몸은 하늘로 붕 뜬다...



강남 헐은 75분 테마로 우리는 4명 92,000원

1인당 23,000원으로 플레이 했다~



▶ 인원 / 도전일

4인 (방탈출 프로 2분과, 10번정도의 경험인 나, 처음해보시는 분 4명이서 플레이)/ 2022.06.10

일 끝나고 평일 저녁 우다다다 칼퇴하고 나온 강남 ㅋㅋ

과연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나로서는 10번째 방탈출!



▶ 자물쇠>장치

자물쇠가 많아요~~ 문제 정말 많네요

장치도 꽤 있다 매방마다 재미있는 장치가 있었다.

자물쇠 위주 문제가 많지만, 장치도 꽤 많다!

눈돌아가게 하는 장치가 많습니다 ㅋㅋ그리고 신식 테마라서 그런지

장치들이 다 쌩쌩(??) 잘돌아간다 ㅋㅋ



▶난이도 

★★★★★

난이도는 제로월드 홈페이지에 4로 표기되어 있다.

제일 어려운 콜러는 5네요. 하지만 저에게는 난이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지금까지 한 방탈출중 홈페이지 기준 가장 난이도가 높은 테마이기도 했고

문제들이 어려웠고, 수가 정말 많았다 ㅠㅠ 

단순하지 않고 꼬아서 생각해야 되는 것들이 꽤 있고

살짝 납득 안되는 문제들도 있었다.

하지만 재미있게 푼 문제들도 있구... 힌트를 많이 썼다 ㅠㅠ

테마의 규모자체가 꽤~~~ 큽니다! 헐! 소리나옴 ㅋㅋ



▶공포도

공홈에서 공포도가 1이었는데요................

거짓말하지 마십쇼................



방탈출을 가기 전, 회사 사람들에게 지금 드높았던 나의 권위가

문제를 잘 못품으로 인해 꺾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회사분들이 쫄이라 저는 마지못탱이 되었구요.......권위를 지켰습니다..^^...

저도 탱이되고 싶지 않았어요 ㅋㅋㅋㅋ


그러니까 공포도가 있습니다 분명히 1은 아닌것 같아요ㅋㅋㅋ

겁많은 입장에서 한 3정도?ㅠㅠ (제로월드 다른테마 얼마나 무서운건가요?ㅋㅋ)

코믹&공포를 위해서 노력하신것 같지만 겁많은 사람은 공포스러울 부분이 있답니다~



▶활동성

끝나고 저는 뻗었습니다 ㅋㅋㅋㅋ 활동성이 꽤 많습니다

치마를 입어도 괜찮을것 같긴한데요~ 

규모가 꽤~~ 크고 움직임이 많습니다~

물리적으로 혼방이 불가할것 같아요~ 협동성도 요구합니다.



▶인테리어

오 이런 인테리어를?? 

일단 규모가 정말 크구요

인테리어가 '여기서 이런게 나온다고?'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방이 이어지는 느낌이 신기하달까 ㅋㅋㅋ 

왜 테마이름이 '헐!' 인지 알 수 있을정도로 예측불허의 인테리어였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새롭고 멋져요!



▶스토리

함께 가신 분들 중 한분께서 예측한 부분이 일부 맞아서 ㅋㅋ신기했어요

하지만 저는 전~혀 예측 못한 스토리 였구요 ㅋㅋㅋ

중간에 좀 뜬금이 없는 스토리이긴 하지만

규모를 커버하기 위해 열심히 완결성을 맞춘 스토리 같았어요!



▶전체적인 평 

실패 했구요 ㅠㅠ 하지만 끝까지 보고 나왔습니다~

문제가 많이 어렵고 ~ 규모가 꽤 컸어요!

하지만 저는 제로월드의 테마를 경험해봐서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

끝까지 보지 않았다면 아쉬웠을 테마입니다.



시작할때 눈을 뜨자마자 오잉! 헐! 이 나오는 신선한 테마

공포도 1 아닙니다..^^;;; 극쫄분들 참고하세요

저에게는 어려웠지만! 이색적이고 멋진 테마~


 제로월드는 사진을 뽑아주진 않고 ㅎㅎ 직접찍었습니다.


나갈 때는 정문으로 나갔습니다 ㅎㅎ

이쪽으로 나가네요~




회사 분들과도 추억을 만들수 있어서 기뻤어요 ㅋㅋ

제가 마지못탱을 할 때 도와주신 우리 사랑스러운 동료분들 ㅠㅠ

(갑자기 애사심ㅋㅋㅋ) 돈버는건 힘들지만 동료들 너무 좋다~~


나중에 제로월드에 공테... 를 하러 올 수 있을까요?^^

언젠가 더 잘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환상적이었던 건대 방탈출『커튼콜』넥스트에디션 2호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