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Jul 18. 2022

환상적이었던 건대 방탈출『커튼콜』넥스트에디션 2호점

갓테리어의 넥스트에디션 '커튼콜' 방탈출 후기

친구와 시간이 맞던 목요일, 우리는 방탈출을 또 감행했다.

초보자들도 쉽다고 한 건대 넥스트에디션 2호점의 '커튼콜'을 하기로 했다.

우리 중 잘하는 친구가 없어서 둘이서도 괜찮을까?ㅠㅠ

고민을 했다.. 그래도 '커튼콜'자체가 후회 없는 테마라고 많이 들어서

도전해 보게 되었다. 


넥스트 에디션 1호점에서 지난번 이불 밖은 위험해를 도전했었는데

넥스트 에디션 2호점도 바로 옆에 있다!




일전 리뷰는 요기를 봐주세요~


https://brunch.co.kr/@ojen1128/178

건대에서 6번 출구에서 내려서 쭉~~ 간다

블루블루 한 커먼그라운드 지나구여~~




조금 더 가다 보면 귀품찬이라는 숯불갈비 집이 나오면서

앞에 X배너가 서있는데 여기서 좀 더 가시면 됩니다~~



넥스트 에디션 2호점은 큰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올라가는 길엔 총총총 여러 포스터가 붙어있다.

어제 그리고 오늘 (이불 밖 다음 테마라던데!), 메이크업, 동화나라 수비대,

빛을 구해줘, 방탈출 아카데미, 커튼콜 테마들이 붙어있다.

각 테마 밑에는 플레이하신 분들의 소감도 쓰여있다.




커튼콜 테마 밑에 붙은 소감을 읽어보자 ㅎㅎ


-60분인데 왜 프리미엄인지 알 수 있는 테마..

-아직도 안 하셨나요? 눈이 즐거워요

-동심을 저격하는 아기자기한 테마~~  영화 같은 스토리


크~~ 어떤 테마일지 궁금해지는 좋은 영업이다


 오 뽐뿌 오네요... 영업용으로 참 좋은 소감들..

 얼른 하러 가봅시다~~



대기실이다 꽤~ 넓었다. 1호점보다 훨씬 넓었다.

그리고 평일 저녁에 가서 그런지 손님이 없었다.

우리는 좀 빨리 와서 이벤트도 참여하고 편안하게 돌아보았다.

여러 가지 할인 이벤트들이 있다.

모닝 방탈출! 조조할인

후기 할인(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등에 후기 작성

중고생 할인

SNS 좋아요, 팔로우 할인 등이 있다.

할인은 현금으로 할 때 받을 수 있다.


우리는 2인이 해서 총 48,000원이었는데

영수증 리뷰를 하고 46,000원으로 천 원씩 할인받아 23,000원을 결제했다. 


부럽지만 올라가긴 어려운 탑 랭커 남들을

구경하다가 ㅎㅎ 우리도 입장~~


https://www.nextedition.co.kr/shops/NextEdition%20Gundae2


넥스트 에디션 공식 홈페이지 소개



오늘도 우리 인형 극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형들과 함께하는 신나거나 감동적인 이야기들.

오늘은 과연 어떤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바로 지금,

오늘 이야기의 화려한 막이 올라갑니다!



▶ 인원 / 도전일

2인 (쫄..쫄.. 쫄쫄도전!! 과연 우리는 성공할..까?ㅠ)/ 2022.05.26

일 끝나고 평일 저녁 쫄쫄이들의 첫 도전! 

나로서는 9번째 방탈출이다!


▶ 자물쇠=장치

생각해 보니 장치가 정말 많았다.

헷갈리는 자물쇠 문제들도 꽤 되는데 

장치가 자물쇠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문제는 쉽다고 들었는데 우리에겐 은근 어려웠다 ㅠㅠㅠ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답이 한번 꼬아야 되는 답들이었다.

문제가 꽤~ 많아서 방탈출 초심자인 우리 둘에게는 조금 버거웠다 3명인 게 더 나을 것 같기도 함


▶난이도 

★★★★☆

난이도는 넥스트에디션2 홈페이지에 3으로 표기되어 있다.

하지만 넥스트에디션1 이불밖엔위험해가 3이었던 걸 생각하면

그보다는 훨씬 어려운 느낌이다. 문제가 단순하지 않다.

그리고 문제 수도 많다 ㅠㅠ (음 그냥 저희가 바보인 탓인가요)

결코 만만치 않았다. 난이도 4 정도는 된다고 본다. 

힌트는 무제한이고 핸드폰 방식이고, 진행률을 알 수 있다.


▶공포도

공포도 없음. 살짝 놀랄 실 순 있어요~


▶활동성

우리는 퇴근 후 방문한 거였어서 치마를 입고 갔다.

그런데 직원분이 바지를 빌려주신다고 했고 긴 치마라 괜찮아요 했다^^

그러면 안 됐다..^.^

여러분 치마 안됩니다.. 긴치마 짧은 치마.. 둘 다 안돼요..

바지 입으세요~~ 그만큼 활동성이 많습니다~


▶인테리어

갓. 테. 리. 어 


인테리어는 정말 쌍따봉이다.. 왜 사람들이

돈이 아깝지 않고 프리미엄이라고 하는 줄 알 것 같다.

한편의 영화나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고~ 방탈출에서 이런 걸 볼 줄이야?!!

우리가 경험이 10방 미만이긴 하지만

그만큼 인테리어가 정말 멋지다! 지금까지 해본 테마 중엔 가장 멋졌다.

커튼콜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우와~~우와~~ 스럽다!


▶스토리

이전에 '이불 밖은 위험해'가 감성테마라고 했는데

나는 이 테마가 더 감성적으로 느껴졌다.

내용이 깔끔하게 잘 이어지고 굉장히 감동적이다.

문제와 스토리도 잘 이어져 있었다.

억지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감동에 감격했다. 


▶전체적인 평 

쫄인 나와 친구는

실패 했다... 앞서서 어렵다고 많이 해서 예상했을 결말.........ㅠㅠ

아니 이거 쉽다고 누가 말한거야...?ㅠㅠ 너무 어려워요!!

알겠어요? 저흰 말하는 감자라구요 ㅠㅠㅠ흑흑..

아 그리고 우리가 실패하긴 했지만, 뒤에 손님이 없어

다 풀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다. (친절한 직원분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 

다 풀고 나왔기에 진정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테마였다.



잘 하는 친구의 공백을 크게 느꼈다. (친구야 빨리 육퇴하고 함께하자 ㅠㅠ)

'사악한 악마와 달콤한 공장' '이불밖은 위험해' 같은 쉬운 난이도의 

방탈출을 해봤을때 커튼콜은 좀 더 어렵고, 문제가 살짝 꼬아져있었다.

우리가 바보인가 싶긴 한데.. 아주 초보자라면 어려울 것 같다.

하지만 ~~ 결! 코! 돈 아깝지는 않다.

방이 너무나 예쁘고 인테리어도 멋지고~~ 방탈출에 이런 묘미가? 이런 느낌이다.


다양한 장치, 그렇지만 문제는 많아 아~주 쉽진 않아요 ㅠㅠ

멋진 인테리어와 탄탄한 스토리로 결~코 후회하지 않는 멋진 테마!


사진은 우리 인원에 맞추어 2장을 뽑아주셨다.


보드판도 꽤~~ 열심히 꾸몄다구!!

귀여운 커튼콜 서체와 귀여운 인형 좀 보세요 (우겨봤자 본인만 느끼는 자부심..ㅋㅋㅋ)



우리는 잘하는 사람 없이는 안 되는 것인가?

진지하게 고민했다 ㅠㅠ

하지만 그래도 또 넘나 재미있게 했다.

인테리어의 참맛을 알려준 짱 멋진 '커튼콜'... ♥

다음에는 꼭 탈출하고 말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마스터키『사악한 악마와 달콤한 공장』방탈출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