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Aug 29. 2022

건대 방탈출 솔버2호점 『이층복도끝화장실』 방탈출 후기

한경준에 미쳐버린 솔버2호점 이복화 후기

불씨 모임 이후, 7월의 방탈출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벌써 불씨와는 6번의 방탈출이다

친구 한명이 자기는 솔버 1호점이 넥스트 에디션보다 재밌다고 해서

여름에 걸맞는 공포 방탈출을 또다시 해보기로 했다 


으... 얘들아 너희들은 겁은 많으면서

왜 이런건 궁금해하니..?

우리 공포영화 주인공이면 바로죽을듯..


주변분들에게 추천받은 플래시를 하려고했으나

예약이 넘어려웠다..ㅠㅠㅠ

결국 꽁노리, 이복화, B아파트 중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몇번 문제 패턴이 익숙해진 솔버 2호점으로 가기로 했다.




인생 설렁탕과 성수계 사이에 매장이 있다

입간판이 딱 나와있음..ㅎㅎ

끝나고 너무 힘들어서 성수계 바로가서 닭갈비 먹었다..



솔버는 1호점도 2호점도 지하에  있다

좌측에 있는 문을 열고 조금 내려 가면 된다

왠지 문이 너무 바로 딱!! 있어서 더무섭다..(?)

그리고 부적붙어있음.. 무셔라



대기실은 1호점처럼 넓지는 않다

의자도 좀 좁아서 셋이 떨어져 있었다. 

붉은 색으로 벽이 되어있고 뭔가 아늑한 느낌?



솔버 2호점 공식홈페이지 소개!


https://blog.naver.com/ifi27/222841157585


 깨어난다. 멍하니 아무 생각도 하지않고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내가 간신히 나 스스로 기억해낼 수 있는 것은. 

고작 내 이름 세글자 '한경준' 뿐... 몸을 일으키자 

탁자에 붙어있는 쪽지 하나와 편지 한 통이 눈에 들어온다.................. 

(쪽지와 편지 내용은 매장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경준에 미쳐버린 솔버 1.2호점..........

1호점 세개테마도 한경준이야기인데

이건 외전급의 이야기이다. 이후 무채색인간도 한경준 이야기...........

한경준.. 혹시 사장님 이름.. 은 아니시죠..?


시작하기 전 솔버 1호점을 졸업했다고 하니

스토리랑, 편지 한통을 주신다 ㅎㅎ 오 이어지는 세계관


3명 기준 66,000원이고 현금할인 1천원씩 받았다

21,0000원씩! 자... 루시드드림 보다는 공포도가 낮긴한데요 어땟을까요?



솔버 2호점 후기!



▶ 인원 / 도전일

3인 (14째 도전인 나, 약 10방 정도인 불씨 친구들 솔버 1호점 함께 탈출한 사람들 총 3명이서 함 )

2022년 7월 30일 토요일기준




▶ 힌트방식

힌트 방식은 무전기다

솔버는 확실히 고전테마라 그런지 최신식은 아니넴..ㅋㅋㅋ

대신 힌트가 무제한... 감사합니다... 저흰 무제한 아니면 못해요 

무제한 무전기로!! 이복환대요!!!!!!!!!!를 여러번외쳤다ㅠㅜ



▶ 자물쇠>>>>>>>>장치

사실 이복화 가기전부터 많이 봤습니다..............

문제가 미쳐버린 공포방이라구요..................

문제.. 미쳤어요.............

문제가 너무나 많아요.............

장치가 있긴한데... ... 문제가 훨씬 많습니다..



▶난이도

★★☆☆☆

난이도는 4인데 기존에 했던 다른 테마들과 비교해보면

문제가 어렵지는 않아서 내 기준 난이도 2를 준다. 

한 두개 정도 조금 헤맨 문제들이 있기는 한데 

그거 빼고는 나머지는 문제가 쉽다.

솔버는 문과형 문제인것 같다. 그니까 지문을 정말 잘 읽어야 된다는거.

음.. 속독력이 필요하려나(?????????)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난이도와 상관없이 문제가....................넘 많아



▶공포도

네 분명히 루시드 드림에 비하면

무섭진 않죠............하지만 특정구간에서 저는 얼어붙고 말았습니다.

제가 예상을 했던건데도.... 살려주십쇼 솔버선생님들...

극쫄들은 너무 힘들것 같아요. 탱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활동성

음 난 이날 치마를 입고 갔었는데 약간 수그리고 구부리고 해야 되는 부분들이 있다.

막 엄청난 우다다의 활동성은 아닌데 

쪼그려 앉아야 되니 불편한 정도?



▶인테리어

인테리어 생각보다 규모가 좀 있고

근데 멋지거나, 구현이 잘 된 인테리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복화라는 이름에 기대했던 인테리어와는 조금 다른 느낌

공테, 스릴러 스러운 음침한 분위기이긴 하다. 



▶스토리

네???????????? 이런 외전이...?

역시 스토리 맛집 솔버...................

또 이런 스토리가 숨겨져 있었다. 스토리를 잘 따라가야 하는 문제들이 있다

스토리를 이해해야만 풀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솔버는 진챠... 스토리에 신경 많이 쓰는듯

약간 집착증 있고, 디테일에 신경쓰는 내 성향과는 잘 맞는 것 같다

하지만, 스토리에 일부부분은 좀 구닥다리이긴 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호점을 할때도 느꼈지만 약간 억지스러운 부분도 있고...

한경준님... 고생많아요.........


사실 무채색인간은 엄청하고 끌리진 않는데 어떤 스토리가 있을지

궁금해서 좀 해보고 싶기도 하다.



▶전체적인 평

두 문제 남기고 실패했습니다............... 하 문제 미쳐버려 넘 많당 

그니까 풀릴것 같은데 답이 아닐때.. 이럴때 그냥 답을 물어보는게 나을것 같다 ㅠㅠ

문제가 너무 많아서 조절을 잘해야 할듯..

하지만.. 스릴감 있고 재미있긴 했다. 이게 공테하는 맛이지!

간만에 공테하니 재밌었고 또 하고 싶어졌다.

솔버는 스토리도 괜찮구!


생각보다 무서웠고........문제가 쉽지만 많아요....

하지만 스토리 맛집 솔버! 1호점 해보시고 맞으면 도전 추천!!

공테 입문용으로도 괜찮을듯~






사진은 한장만 주셔서 좀 아숩다..ㅎㅎ

친구한테 양보~




다른테마도 좀 궁금하긴 한데 ㅎㅎ

다음에 오게 될까요?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 비밀의 화원 리버타운 『후레쉬망고호스텔』방탈출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