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민구쌤 Sep 20. 2017

좋은 마케터란??

좋은 마케터란? 과연 어떤 마케터일까요?

"좋은 마케터란?"

좋은 마케터란? 과연 어떤 마케터일까요?

이 질문은 
다른 마케터들을 바라보는 시야 보다는 
내 자신에게 끊임없이 던지는 질문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 할때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주위 좋은 마케터 있으면 소개 해주세요"
"온라인마케터 채용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좋은 대행사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죠?"

위 질문들입니다.
남얘기 하기는 쉽지만 
제 자신은 과연 좋은 마케터인지
의구심이 들때가 많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좋은 마케터란?
바로 이런 마케터 입니다.
저도 이런 마케터가 되려고
노력중인 사람이구요.

"좋은 마케터란?"
1. 진심으로 귀기울여 경청하고 듣는다.
2. 돈보다는 사람을 먼저 생각 한다.
3. 말이 잘 통하고 편안하다.
4. 머리 굴리지 않고 솔직하다.
5. 속도 보다는 방향을 중시한다.
6. 안주 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한다.
7. 내 일처럼 깊게 개입한다.
8. 나만의 경험이 아닌 철저한 조사를 한다.
9. 소비자들의 말 보다는 행동을 관찰한다.
10. 현상 보다는 오래 갈 수 있는 본질을 쫓는다.
11. 눈앞의 이익 보다는 비전을 쫓는다.
12. 혼자 보다는 팀플레이를 잘한다.

이 외에도 굉장히 많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좋은 마케터란? 
바로 이런 사람입니다.

기술적인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지금의 시대에는 이런 마케터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 또한도 이런 좋은 마케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해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광고시 적절한 광고비 산출 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