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민구쌤입니다 ^_^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서
마케팅 홍보가 필요한 경우
네이버 광고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를 넣냐에 따라서
클릭률이나 전환률이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검색량이 많은 대표키워드는
그만큼 클릭률이 많겠지만
광고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메인키워드만 광고 집행하게 될 경우
당연히 노출량과 클릭수는 높아지겠지만
타업체랑 경쟁을 하기 때문에
실제 매출면에서 생각해본다면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는데요.
일단 세부키워드를 잡기 위해서는
우리 쇼핑몰에서 주력으로 하고자 하는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력으로 하는 상품이 브라운 컬러의 골덴스커트라고 하면
메인키워드는 ‘골덴스커트’가 되겠고
세부키워드를 잡아보면
‘브라운스커트’ ‘얇은골덴스커트’가 되겠죠.
또 네모블라우스의 경우에는
세부키워드를 ‘저렴한블라우스’ ‘캐쥬얼여자블라우스’로
잡아볼 수 있겠습니다.
조금 감이 잡히시나요^^?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로그 분석을 활용해서 유입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통해서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ㅇ
이 로그 분석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사이트에
어떤 유입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왔는지를
분석할 수 있어서
저는 광고시스템을 통해서
꼭 신청하시고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고서를 꼭 체크하셔서
광고를 통해서 실제 매출까지 이어지는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인지를 체크하시면
광고를 통해서 매출향상에
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이렇게 우리는
키워드만 효율적으로 선정해도
광고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으셔서
꼭 저비용으로 고효과를 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