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깨닫는마음씨 Jun 26. 2024

사라지는 것들의 노래 #2

"외로움은 나의 힘"




  바쁘면 외로울 틈이 없다.


  그러면 영혼이 말라죽는다.


  외로움이 사무치는 것은

  지금 영혼의 뿌리에 닿았다는 것


  아주 촉촉한 생기가

  뿌리부터 저릿하게 적셔와

  이제 사무친 저 하늘 끝으로

  영혼을 자라게 하는 그 생명수


  그게 외로움


  분주하고 바쁜 어느 속에서도

  저 하늘 끝에 비친

  나를 생각하게 하는

  그게 바로 외로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외로움이다


  나 없이도 돌아가는

  분주하고 바쁜 세상을

  나를 향해 돌아오는

  깊은 그리움의 세상으로

  바꾸어낸다


  외로움은 분명

  나의 세상을 바꾸는

  나의 힘


  외로울 때 나는 생각하리라.


  이제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왔다고


  그리운 것들이 모두

  나에게로 돌아오고 있다고



작가의 이전글 사라지는 것들의 노래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