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책갈피, 도서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크리에이티브를 일방적으로 설득하려고 하면 발화만 되고 전달은 되지 못한 채 끝날 수도 있다. 기억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동시키는 것이라고 했다. 감동의 기본은 공감이다. 공감이 빠진 크리에이티브는 공허하다.
'감동'받은 사람들은 가까운 사람에게 그 '감동'을 '공유'하고 싶어 한다.
공감 → 감동 → 공유
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져야 크리에이티브는 빛을 발한다.
-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p.50-51
어떤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은 깨어 있는 시간의 20퍼센트를 자기 분야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사용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세상에 나쁜 아이디어는 없다. 좋은 아이디어와 더 좋은 아이디어만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