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Oct 10. 2023

[10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등록하고 내게 맞는 기업의 채용 제안 받기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최근 스타트업 마케팅 트렌드 3가지

✅ 스타트업 마케터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스타트업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내부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 특히 복잡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은 외부 마케팅 에이전시에 위임하기보다 내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49dda638


02. 메타, 광고 제작 생성AI 'AI샌드박스' 공개

✅ 메타는 AI 기반 서비스인 AI샌드박스 알파버전을 출시했으며, 이를 통해 광고 이미지 작성을 효율적으로 하고자 한다. 이 서비스는 배경 생성, 이미지 확장 및 텍스트 변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준다. 참가사들은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 광고를 직접 만들고 편집할 수 있으며, 메타는 내년 초에 샌드박스AI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9fed8d57


03. 스타트업을 위한 검색 노출(SEO) 가이드

✅ 무료 홍보 방법 중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있다. SEO란 유저가 구글,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할 때, 우리 사이트를 노출시키도록 만드는 행위다. SEO를 한 번 신경 써준다면 추후에 돈을 쓰지 않아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4d0fb51


04. 나이키가 되고 싶었던 LG전자의 광고

✅ LG전자는 4월에 브랜드 인벤트를 선언하여 대대적인 이미지 변화를 이끌었다. 프로젝트는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울 올린스가 맡아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이끌었다. LG는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로 변화하여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9cd5d312


05. "퍼포먼스 마케팅 예산 더 커진다, 브랜드 마케팅 예산 넘어"… 몰로코, 보고서 발간

✅ 한국 기업 중 63.2%가 전체 모바일 광고 예산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비중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으며, 모바일 앱 마케터들은 KPI를 매일 또는 매주 모니터링하는 것이 고가치 유저 확보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CTV 광고 지출은 전년 대비 21.2% 성장으로 증가세에 있다고 예상되며, TV광고는 강력한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로 진화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452ad4eb


06. 커피부터 식물성 우유까지, 2023년 주목해야 할 음료 트렌드 총정리

✅ 2023년 음료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트렌드는 커피, 차, 과채음료 중심이다. 커피는 카페보다는 집에서 섭취되며, 고연령층 여성이 많이 마신다. 차는 티백이나 찻잎 형태로 섭취되며, 40~5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마신다. 과채음료는 RTD 섭취 비중이 높으며, 여성과 높은 연령대에서 소비가 많다.

https://oneoneone.kr/content/c870abeb


07. '네카오' AI 업은 '코바코 아이작'으로 무료 광고 카피 써 보니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아이작(AiSAC)' 시스템에 네이버와 카카오의 AI 기술을 탑재하여 광고 기획과 창작을 돕는다. 아이작N은 네이버 클로바를 이용한 광고 카피 제작, 아이작K는 카카오브레인 KoGPT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카카오의 인공지능 '칼로(Karlo)'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스토리보드에 이미지를 스케치 형태로 생성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f745c114


08. [HOW TO 마케팅] 고객 세분화, 이렇게는 하지 마세요!

✅ 고객 세분화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류하는 것으로, 서비스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금액으로 세분화하는 것보다는 가치와 연결된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르지 않은 고객에게 집중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이미 이탈한 고객을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이탈 징후가 나타나는 고객을 찾아 이탈률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c3800cb0


09. 커리어의 치트키, 캐릭터라는 무기

✅ 캐릭터를 활용하여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278c1b3


10. 사진에 죽고 사진에 사는 요즘 Z세대는 이렇게 찍어요. [포즈, 포토부스, 팝업스토어]

✅ Z세대에게 사진은 일상을 기록하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Z세대는 다양한 사진 트렌드를 선도하며, 사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는 Z세대의 사진 트렌드를 파악하여 굿노트 캘린더 속지, 인스타그램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dd029d5

작가의 이전글 [10월1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