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Oct 23. 2023

[10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등록하고 내게 맞는 기업의 채용 제안 받기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2024년 데이터 비즈니스 트렌드

✅ 많은 기업에서 초세분화 시대를 견인한 데이터를 모아 수집, 분석하여 취향을 설계하는 알고리즘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일명 ‘원유’라고 일컫는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2024 데이터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e64d0c5a


02. 트렌드 코리아 2024 요약, 내년의 핵심 키워드는?

✅ 매년 찬 바람이 불어올 때쯤이면, 새해까지 벌써 몇 달 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문득 놀라곤 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한국의 소비트렌드를 짚어왔던 <트렌드 코리아>가 어느새 2024년 한해를 미리 보는 키워드를 준비했어요. 저자 김난도 교수는 이를 종합해, 내년을 상징하는 단어로 'DRAGON EYES (화룡점정)'을 꼽았는데요. 여기엔 어떤 의미가 숨었을까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넘어 현대인의 삶 그 자체를 보여주는 지표가 된 키워드, 함께 살펴봐요!

https://oneoneone.kr/content/c5dad137


03. [마케터의스크린샷] 참고하려고 캡처한 마케팅 사례들

✅ 2023년 9월부터 10월 초까지 김씨네과일에서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했고, 무음에서도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했다. 레스토랑 예약 알림에서는 '가까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마이리얼트립의 광고에서는 인당 가격을 강조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한 바의 입간판에서는 '쇼핑하고 싶으면 남편을 여기에 맡기세요!' 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https://oneoneone.kr/content/94ad4e4d


04. 대홍기획, 국내 최초로 웰니스 소비자 유형 분석한 "웰니스 사피엔스의 탄생" 리포트 발간

✅ 대홍기획(대표: 홍성현)은 국내 최초로 웰니스 소비자 유형을 분석한 <웰니스 사피엔스의 탄생>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웰니스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웰니스 소비자 페르소나를 8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W-BTI' 지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웰니스 시장에서 적합한 마케팅 전략과 행동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a37d15f6


05. 어느덧 '카우룽카우룽' '개큰구매요!' 이 최신 밈이 낯설게 느껴진다면? 고구마팜 꽉껴!! (2023년 10월 최신 밈 모음집)

✅ 가을에 업데이트된 최신 밈들을 소개하는데, '꽉껴', '개큰구매', 'MZ 사이에서 유행하는 조합'을 설명하며 각각의 사용법과 예시를 소개한다. 또한 '과실에서 같이 야작하던 애가/전공 발표날 이러고 옴'이라는 '반전'을 활용한 밈도 소개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03ba19fd


06. [Book] 대학내일20대연구소 ‘Z세대 트렌드 2024’ 출간... 격변의 시대, 커뮤니티를 만들고 연결하는 힘 ‘트라이브십’에 주목하라

✅ 트라이브십은 2024년 Z세대 트렌드를 지향 선망, 공간 애착, 챗 커뮤니티, RAW 콘텐츠로 정의하고, Z세대는 트라이브를 형성하여 영향력을 확산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fb5fe9ff


07. #2023년 9월 국내 광고 카피 모음

✅ 정보통신, 패션/스포츠, 식품/제과, 금융/보험, 화장품, 서비스/유통/레저, 음료/기호식품, 생활/가정용품, 자동차/정유, 관공서/단체/공익/기업PR, 제약/의료/복지, 전기전자, 출판/교육/문화, 게임 카테고리의 9월 국내 광고 카피를 살펴볼 수 있는 글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2485143


08. [HOW TO 마케팅] 당신은 숫자로 일하고 있나요?

✅ 마케팅 기업이 발행하는 자체 콘텐츠 중 실무에 활용 가능한 글을 정리했다. 이 글은 마케팅 성과에 관한 질문과 답을 다루며, 성과에 도달하기 위한 원인과 과정을 이야기하는 13가지 질문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숫자로 일하는 방법과 성과를 판단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0864933


09. 브랜딩 할 때 여기어때?, 콘서트팩 다녀왔습니다

✅ 여기어때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브랜디드 콘텐츠인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만족스러웠으며,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효율을 포기한 효과가 있었다고 설명되고 있다. 그러나 어기어때의 존재감은 여행 패키지에서 드러나지 않았고, 여기어때의 브랜딩이 더 진화해야 할 필요성도 언급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94d37e49


10. 2023년 가장 핫한 무료 이미지 생성기 14개

✅ 오늘은 지금 가장 핫한 무료 AI 아트 생성기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얼마나 높은 품질을 보여주는가, 입력한 텍스트에 적합한 이미지를 생성하는가,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편한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3290f28

작가의 이전글 [10월3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