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Nov 01. 2023

[10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등록하고 내게 맞는 기업의 채용 제안 받기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마케터들의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퍼런스

✅ SNS 활동은 마케터에게 필수적이며, 현재 인스타그램은 1인당 최대 5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 창고를 만들어서 영감을 기록하고 공유하며, 각각 다른 컨셉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한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적을 정확히 설정하고, 자신만의 색을 입히는 것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68452f7e


02. RFM 분석이란 무엇일까요

✅ CRM 타겟팅의 가장 범용적인 방식인 RFM 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분류(segmentation)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RFM 분석은 사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통해 사용자를 분류하여 각 기준에 맞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각 서비스에 따라 RFM 분석의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48108f8


03. 커스텀 티셔츠에 열광하는 MZ세대 (김씨네 과일, 마플)

✅ 한국에서는 '과일 티셔츠'부터 개인이 제작한 티셔츠까지 독특하고 개성 있는 옷들을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티셔츠 제작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며, 굿즈 제작 과정이 쉬워져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소량 제작도 가능하다. 기업들은 커스텀 티셔츠 유행에 맞춰 이색적인 이벤트와 굿즈를 내놓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c9cc42c3


04. 언젠가 써먹는 심리효과 101

✅ 마케팅, 디자인, PM, 기획, 인사부터 일상생활, 인간관계에서 이해하기 좋은 심리학에서 나오는 효과들이 정리되어 있는 글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e996642


05.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광고를 입력한 정보에 따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곳!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글광고 등을 진행하기 전 미리 동일한 정보와 이미지 등을 첨부해 광고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각 플랫폼의 광고 가이드에 따라 필요한 정보나 이미지, 적용되는 모습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CTA 역시 활용 가능한 종류를 제공합니다. 제작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d0e34e1


06. 나의 B2B CRM 솔루션 이사 이야기

✅ 고객 데이터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된 결과로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개선을 위해 B2B CRM을 새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동과 데이터 이관, 내부 교육 등의 단계를 거쳐 B2B CRM을 안전하게 도입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f95ae76


07. SNS 업로드 욕구를 자극하는 옥외 광고! 옥외 광고로 온라인에서 화제성 얻는 법!

✅ 요즘 다시 각광받는 광고 매체가 있다던데… 바로 전통 광고 매체인 ‘옥외 광고’예요. 옥외 광고의 활용에 따라 광고 효과는 천차만별이 될 텐데요. 어떻게 하면 옥외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https://oneoneone.kr/content/93ec2c1a


08.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 활용법을 모르겠다면? 찐팬과 커뮤니케이션 해보자!

✅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도구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셀럽들은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를 공지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꾸준한 콘텐츠 생산력을 보여주는 공지 채널은 마케팅에 큰 효과를 가져온다.

https://oneoneone.kr/content/a6cd4568


09. <트렌드 코리아 2024>를 읽고

✅ 2024년의 트렌드에 대해 알려주는 책 "트렌드 코리아 2024"를 통해 생명과 관련된 인공 지능 기술이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AI가 등장하였다. 또한, 호모 프롬프트(Homo Prompt)라는 개념을 통해 인공 지능과의 소통과 인간의 창의성을 고무시키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디토소비"라는 용어는 소비자들이 특정 대리체가 제안하는 선택을 추종하여 구매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f16d65fe


10. 2022년 세계 최대 광고주는?

✅ 아마존이 2022년 세계 최대 광고주로 나타났으며, 206억 달러를 광고비로 지출하여 애드에이지 세계 최대 광고주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반면에 텐센트 홀딩스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등은 광고 지출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외에 여행 카테고리의 광고지출은 큰 증가세를 보였고, PDD 홀딩스와 현대자동차 등은 광고비를 크게 증가시켰다.

https://oneoneone.kr/content/9b485ac8

작가의 이전글 [10월4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