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Nov 13. 2023

[11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마케터의스크린샷] 요즘 캡처한 마케팅 사례들

✅ 2023년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발견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4cf9cd5a


02. 세일즈 담당자는 이렇게 이메일을 활용합니다

✅ 채널톡에서 세일즈를 담당하는 지윤님은 스티비를 활용해 이메일을 보내며 예비 고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성공사례, 인터뷰 등 우리 기업의 강점을 담은 콘텐츠를 이메일에 활용해 205건의 미팅을 만들어 낸 지윤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afee27c6


03. 우리의 고객을 구체적으로 정의하라

✅ 고객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기만 해도 사업 전략을 수립하기가 훨씬 수월하고 명확해집니다. 고객이 원하는 걸 적시에 제공하면 되기 때문이죠. 심지어, 그 고객은 이미 정의 단계에서 우리 브랜드의 강점과 매력을 높은 가치로 쳐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마음을 열 가능성도 큽니다. 오늘은 고객을 보다 뾰족하게 정의하여 점차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소셜임팩트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e32e0c4


04. 페이스북, 행동 기반 타깃광고 못한다?

✅ 메타가 유럽에서 타깃 광고를 금지당할 위기에 놓였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용자의 위치 정보나 등록한 게시물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에만 광고를 보여줄 수 있어 효율이 높습니다. 그런데 지난 11월 1일 유럽연합(EU)의 데이터보호위원회인 EDPB가 사용자 행동 기반 타깃 광고에 대한 규제 조치를 발표하면서 메타는 더 이상 타깃 광고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13f35aa


05. [이-마트] 말 많은 기업들의 뉴스레터 마케팅

✅ 뉴스레터 마케팅은 브랜딩과 고객 관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최근 뉴스레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aa80171


06. (해외) Google은 광고주에게 생성 A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Google은 새로운 어떤 광고를 만드는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이 도구는 검색과 함께 표시되는 헤드라인과 설명을 작성하는 것부터 동반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편집하는데 사용됩니다. 구글은 이 도구를 광고 대행사와 인하우스 창작 직원이 없는 기업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원하는 대로 반복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두 개의 동일한 이미지를 생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약속하고 있어 경쟁 업체들이 같은 사진 요소를 사용할 가능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생성기는 Google의 Performance Max 광고 캠페인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며, 검색과 쇼핑 같은 Google 광고에 대한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665cc63


07. 나는 기업 VS 대행사 어디에 더 맞을까?

✅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일의 실체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없는 것 같다고 합니다. 인하우스와 에이전시는 일하는 방식과 구조가 많이 다르며, 본인의 성향에 맞는 커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하우스는 하나의 브랜드를 담당하고, 에이전시는 여러 브랜드로 일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93fb064


08. [더 토크뷰_마케터 편] 잇프피 마케터의 불편한 마케팅

✅ [더 토크뷰]는 홍보마케터와 협업하는 대내외 여러 직군의 사람들을 만나 슬기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팅] 매거진 속 코너입니다. 사람에 초점을 맞추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각각의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통찰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네스프레소 시니어 B2B 마케터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beb74de7


09. AI, 마케팅 필드에서는 어떻게 쓸까?

✅ 올해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54%의 마케팅 담당자가 이미 AI를 활용해 광고 문구 초안을 작성하고, 70%가 콘텐츠 마케팅을 개선하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AI를 활용하지 못하면 마케팅에서 뒤쳐질 수 있으며, SEO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연동을 통해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업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e1fea12


10. 검색엔진최적화(SEO), 백링크 영향력은 얼마나 될까?

✅ 개인은 개인 웹사이트나 블로그, 기업은 기업 웹사이트나 기업채널을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노출시키고자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특성과 웹사이트의 다양한 내외부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백링크는 평판지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양, 질, 관련성, 링크형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d112f7e


✔ 일일일 인재풀 서비스 소개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채용 담당자라면) 추천 인재 받아보기


✔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무료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11월2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