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Dec 26. 2023

[12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01. 마케터가 꼭 찾아보는 광고 레퍼런스 사이트

✅ 마케터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데, 광고 효과를 알기 위해 추천하는 사이트로는 Creative Center, 왓애즈,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유광기가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b2ca989


02. 2024 마케팅 캘린더 찾는다면? 레퍼런스까지 모은 상반기 시즈널 마케팅

✅ 요즘 길거리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데, 2024년 상반기를 대비하여 시즈널 마케팅을 준비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69327e4


03. 2023 대한민국 모바일 앱 명예의 전당

✅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2023 대한민국 모바일 앱 명예의 전당]을 공개합니다.
2023년 하반기를 빛낸 모바일 앱 순위를 통해, 모바일 앱 시장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모두 확인해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0c6a2520


04. 25년 차 배달의민족 마케터는 어떻게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가 됐을까?

✅ 배민의 CBO는 25년 차 마케터로, '소비 덕후'로 불리며 소비에 대한 애정을 산문집 출간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마케터는 소비 경험을 필살기로 활용하기 위해 자신의 소비 과정을 파악하고, 다양한 제품군 내에서의 소비 경험을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한, 마케터는 다양한 분야의 소비 경험을 쌓아야 하며, 팀원들과의 영감 공유를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쟁사의 활동을 참고하는 것보다 이질적인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가져와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마케터는 브랜드를 특정 고객층에게 스며들게 하기 위해 명확한 목표 고객을 정하고, 타깃을 구체화하여 해당 고객들과 유사한 소비층에게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1b9c7c4


05. 2023년을 빛낸 광고마케팅 레퍼런스

✅ 요약해보면, 2023년을 빛낸 광고와 마케팅 사례들을 모아서 소개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OOH(옥외 광고) 부문에서도 놀라운 아이디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도 증가하고 있으며, 시즌 이슈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5db60914


06.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인스타그램 추천 총정리

✅ 메일함이 마케팅 뉴스레터로 인해 꽉 차있다면, 2023년 연말을 잘 보내기 위해 구독해 둔 뉴스레터와 구독 서비스를 정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MZ트렌드 캐릿은 MZ 세대의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뉴스레터로, 브랜드 타겟이 MZ 세대거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필수적입니다. 마케띵킹 뉴스레터는 다양한 마케팅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보며 마케팅 감각을 키워주는 뉴스레터로, 깊은 관점을 담은 이야기와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소레터는 다양한 마케팅 분석과 트렌드뿐만 아니라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적인 정보를 다루는 뉴스레터로, 항상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습니다. 응마는 취준생과 현직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로, 마케팅 취업 준비와 현직 마케터의 고민을 다루며 오픈채팅방 커뮤니티도 운영 중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1fed541


07.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7관왕

✅ 디지털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이들은 통합마케팅, 프로모션, 테크테인먼트 부문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하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bdeb1690


08. 유튜브, 틱톡 잘하는 브랜드 레퍼런스 모음

✅ 온드미디어는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하며,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엑스, 블로그 등이 온드미디어로 운영된다.
각 채널은 콘텐츠와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선택되어 메시지가 전달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dc9be26d


09. 버드라이트·X·쉬인·MS… 2023년 최악의 마케팅 실수 저지른 브랜드는?

✅ 브랜드 마케팅 실수로 인한 악영향과 AI의 주의 필요, 버드라이트와 쉬인의 실패적 마케팅 전략에 대한 언급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실수에 대한 언급.

https://oneoneone.kr/content/a582b652


10. [HOW TO 마케팅] 슬러그, 알고 계시나요? #2

✅ 워드프레스에서 슬러그를 최적화하기 위해 'Yoast SEO' 플러그인을 활용하고, 포커스 키프레이즈를 포함하고 불필요한 단어를 제거하는 등 5가지 단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슬러그를 작성할 때는 짧고 설명적인 내용을 유지하고, 소문자만을 사용하여 작성해야 하며, URL 슬러그를 변경할 때는 리디렉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슬러그의 품질은 웹사이트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치며, 유익하고 설명적인 URL을 구축하여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클릭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099f1c1


✔ 일일일 인재풀 서비스 소개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채용 담당자라면) 추천 인재 받아보기


✔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무료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12월3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