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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an 08. 2024

[1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01. 인스타그램, 엑스 잘하는 브랜드 레퍼런스 (계정 운영 꿀팁 포함!)

✔ 인스타그램과 엑스는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 29cm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각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어요.
✔ 양파쿵야는 엑스를 통해 쿵야 캐릭터를 시각화하고 Z세대의 공감을 얻었어요.
✔ 매일유업은 엑스를 통해 밈과 드립을 활용하여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어요.
✔ 인스타그램과 엑스의 운영 팁을 알려주고 있어요.

https://oneoneone.kr/content/e8f0a442


02.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4

✔ 콘텐츠 IP와 영상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 포스트 쿠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제로파티 데이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어요.
✔ AI를 통해 광고 소재 기획부터 캠페인 운영까지 진행되고 있어요.
✔ CTV 광고 전망이 밝아지고, 브랜딩과 퍼포먼스 광고 간 경계가 흐려지고 있어요.
✔ 광고를 통한 구매 프로세스가 단순해지면서 광고 매체 선정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요.

https://oneoneone.kr/content/dee7cb2f


03. [이-마트] 새해 맞이 마케팅 트렌드 출격

✔ 2024년 물가 상승과 경제 성장률 저하에 대한 분석.
✔ 고물가 시대에 대응하는 타임 마케팅과 가성비 마케팅 전략.
✔ 편의점의 가성비 마케팅과 애착 아이템 마케팅 사례.
✔ 미국의 '애착 아이템' 마케팅 전략 소개.
✔ 고민에 보탬이 되는 마케팅 전략과 구독자 응답이의 소통 요청.

https://oneoneone.kr/content/5cccf729


04. 이제 마케팅 아니고 ‘다크패턴’입니다

✔ 온라인 다크패턴은 소비자의 착각과 부주의를 유도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5.6개의 다크패턴 유형을 발견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온라인 다크패턴을 4개 범주, 19개 세부 유형으로 구분한 자율관리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 이를 통해 다크패턴 규제 문화가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과 판매업체가 함께 지켜야 할 사안입니다.
✔ 다크패턴을 최소화하고 편리한 서비스 설계와 관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c037ece


05. 중국 직구 쇼핑몰이 이커머스 시장을 위협하는 이유 (알리, 테무, 쉬인)

✔ 중국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이용자수 3위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는 2023년 한국 사용자 수 1위로 선정되었고, 남성 회원 비중이 높아 남성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테무와 쉬인도 국내에서 큰 성장을 이루며 중국 직구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에 1,000억 원을 투자하고 물류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며, 가품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고객 보호 정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중국 직구의 성장세는 고물가의 영향으로 초저가 가격을 내세운 중국 쇼핑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84fea9d


06. AI로 퍼포먼스 영상 기획 쉽게 가능하다 [ 퍼포먼스 영상 기획 10배 빨리 가능하다 ]

✔ AI를 활용한 영상 기획 방법 소개.
✔ AI 출력물의 검증과 배경지식 필요.
✔ 영상 기획을 위한 5가지 준비물.
✔ 편안한 속옷의 중요성 강조하는 기획.
✔ GPT의 한계와 전문성 세분화의 중요성.

https://oneoneone.kr/content/cd81776d


07. 스냅챗과의 창의적인 마케팅: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 스냅챗은 사생활 노출을 우려하는 사용자들에게 환영받는 미국 메신저 서비스이다.
✔ 스토리, 스냅, 인터랙티브 렌즈, 필터, 채팅 메시지 등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아메리칸 이글과 타코벨은 스냅챗을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 스냅챗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성과를 거뒀다.
✔ 스냅챗은 광고 형태와 기능을 확장하고 타기팅 및 데이터 활용을 강화하여 브랜드들에게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b6a17de5


08. 인디메이커를 위한 2024년 목표 설정 프레임워크 3가지

✔ 2024년 목표를 위한 프레임워크 3가지 소개
✔ SMART 목표, OKR, HARD 목표에 대한 설명
✔ 목표 설정 시 주의할 점과 팁 제시
✔ 인디메이커를 위한 유용한 정보 제공
✔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를 통해 더 많은 정보 확인 가능

https://oneoneone.kr/content/d6ca66d4


09. 마케팅 수신 동의율 높이려면?… "개인화가 정답"

✔ 전 세계적으로 옵트인 비율은 30%에 불과하며, 애플과 구글은 동의를 필수로 함.
✔ 마티니는 맞춤형 메시지로 옵트인 동의율을 높이는 전략을 채택.
✔ 마티니는 유저 상호작용에 기반한 프로모션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 전략.
✔ 마티니의 CRM 마케팅은 개인화된 메시지로 구매 전환율을 30% 이상 상승시킴.
✔ 마티니 대표는 개인화된 메시지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https://oneoneone.kr/content/d777f976


10. 스타트업 운영을 위한 노션 템플릿 무료로 받아가세요

✔ 노션 템플릿의 필요성과 활용 방법 소개
✔ 프로젝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템플릿 제공
✔ OKR, 프로젝트 진행 현황, 세부 운영 현황, 캘린더 등 포함
✔ 노션 프로그램의 직관적 사용성 강조
✔ 사용 중 어려운 점은 단톡방을 통해 빠른 지원 제공

https://oneoneone.kr/content/7e727c9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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