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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Feb 26. 2024

[2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참여코드 : oneone1)


01. # 28.충주시 <홍보의 신>이 들려주는 유튜브 성공 스토리

✔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한 김선태 주무관의 성공 비결을 소개합니다.
✔ 김 주무관은 충주시 유튜브를 통해 젊은 층을 타깃으로 삼았고, 재미를 강조했습니다.
✔ 영상의 진정성과 재미를 중시하며, 공공기관 채널 운영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제시합니다.
✔ 김 주무관의 경험은 공공기관의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 재미와 진정성을 강조하는 콘텐츠가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17e2b4a


02. 월매출 100억 원..한우 스타트업 '설로인'의 성공 비결은?

✔ 한우의 품질과 맛의 일관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로인이 도전하고 있다.
✔ 설로인은 AI 기반의 품질 측정과 맞춤 정형, 패키징 기술을 통해 매출 상승 중이며, 고객 재구매율도 높다.
✔ 설로인은 경매시장에서 원육을 선별하고 AI 시스템을 활용하여 품질을 평가하며, 숙성과 맞춤 정형 기술을 적용한다.
✔ 또한, 산소 투과율을 고려한 패키징 기술을 사용하여 고기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소고기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보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ceeba8f


03.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4년 마케팅 환경 변화와 마케팅 전략

✔ 마케터들은 iOS 14.5 앱 추적 투명성과 구글 쿠키 금지로 새로운 전략 모색 중.
✔ 쿠키 없는 환경에서 고객과의 관계 강조, 자사 데이터 수집과 활용 중요.
✔ 네이버-구글 검색 시장 변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 필요성 강조.
✔ 퍼포먼스 마케팅 하락, 퍼스트파티 데이터 중요성, SEO 관심 상승 주목.
✔ 쿠키 없는 환경에서 문맥 타겟팅 광고, 인텐트 마케팅 전략 중요.

https://oneoneone.kr/content/9aaa0c1b


04. 2024년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핵심전략 5가지

✔ AI와 검색의 결합이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 구글은 AI 모델과 결합하여 검색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2024년을 대비한 구글 SEO 전략과 검색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SEO는 AI와의 결합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 EEAT, 롱테일 키워드, 브랜드 가시성 등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57d01f6


05. 우리 백설이 달라졌어요

✔ 백설의 리브랜딩 소개와 새로운 브랜드 필름 소개.
✔ 백설의 역사와 제품 라인업 소개.
✔ 백설의 리브랜딩 전략과 브랜드 필름의 특징.
✔ 백설의 브랜드 로고와 시각적 요소의 변화.
✔ 백설의 혁신과 소비자 니즈에 대한 사례.

https://oneoneone.kr/content/c33f492e


06. 초기고객을 모으고 싶다면 꼭 생각해봐야할 것 (B2B 3사 인터뷰)

✔ Point3는 온라인 결제 모듈을 제공하는 B2B회사로, 낮은 수수료와 빠른 연동성으로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 스케일업스쿼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지표성장팀을 고용시켜주는 서비스로, 가벼운 동행으로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 셀렉트 어드민은 사내 어드민 페이지를 쉽게 만들어주는 어드민빌더 서비스로, 수요조사를 통해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 이렇게 각각의 서비스는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시작하여 성공을 거뒀으며,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39959d4


07. 고객 획득당 비용을 낮추는 CRO 마케팅

✔ 마케터들은 고객 획득당 비용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운용해야 합니다.
✔ 전환은 비즈니스, 서비스별로 다양하게 존재하며 CRO는 전환율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 CAC를 낮추고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CRO는 이를 지원합니다.
✔ CRO 프로세스는 목표 설정, 데이터 수집, 가설 수립, A/B 테스팅, 최적화로 구성됩니다.
✔ 마케팅 예산으로 더 많은 전환을 얻으면 고객 획득 비용이 줄어들며, CRO는 이를 도와줍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2f81262


08. 플랫폼을 위한 웰컴 이메일 사례

✔ 웰컴 이메일은 신규 고객의 오픈율을 높이고 초기 관여도를 높입니다.
✔ 웰컴 이메일은 한 번만 보낼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 스티비에서는 국내외 쇼핑몰의 웰컴 이메일 사례를 소개합니다.
✔ 스테이폴리오, 에어비앤비, EQL, 무신사, 쿠팡의 웰컴 이메일 사례를 확인하세요.
✔ 웰컴 이메일은 고객의 첫 구매를 유도하고 서비스를 이해하도록 자세히 안내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f3e5a99


09. 목소리부터 구매 유도까지, AI를 활용한 광고와 마케팅

✔ AI를 활용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다.
✔ AI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으며, 음악, 광고 콘티, 스토리보드 등에도 AI가 활용되고 있다.
✔ 네이버의 '클로바 포 AD'는 상품 추천과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생성 AI 기반 광고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 AI를 활용한 광고와 캠페인이 늘어나고 있으며, AI가 능력을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인간이 AI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대체될 수도, 뛰어난 어시스턴트를 갖게 될 수도 있다.
✔ AI를 활용한 광고와 캠페인, 새로운 광고 상품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으며, AI의 활약 영역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38f4aa7


10. 업무 과정에서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

✔ Sora는 6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며, 퀄리티가 뛰어나다.
✔ 구글의 제미나이는 답변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챗GPT를 활용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메이커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다.
✔ 챗GPT를 활용하여 기능 구현 시 조언을 얻고, 페르소나를 생성하고자 할 때도 활용된다.
✔ 챗GPT는 영문 계약서 요약, FAQ 작성, 인터뷰 질문 설계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e8de2b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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