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잡담 없이 링크 공유만!)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qzAJcAe (참여 코드 : oneone1)
✅ 엔데믹 이후 온라인 서비스 수요가 감소하면서 성장세가 주춤한 상황입니다. 2023년에 주목해야 할 다음 모바일 앱 트렌드는 "슈퍼앱"의 등장, "알파 세대"의 출현 및 인공 지능 (AI) 도입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e8bf0b3
✅ Braze 툴을 활용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https://oneoneone.kr/content/23d9fbca
✅ 메타는 인스타그램에서 '리마인더'와 검색 두 가지 새로운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 '리마인더' 광고는 제품 출시 또는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이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모델이다. 또한 검색 결과에 광고를 추가하는 모델도 도입한다. 이용자는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스크롤하여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이를 전 세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8f5b7313
✅ 오늘의 주제는 풋풋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신입 마케터 시절 많은 도움이 된 책과 마케터라면 유용할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천해 보려고 해.
https://oneoneone.kr/content/caace5a6
✅ 이번 TBWA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Chat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활용법 6가지를 소개하며, 프롬프트 작성법과 SEO 측면 작성법 등을 설명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3c09604
✅ 당근마켓이 네이버와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당근마켓 검색 결과 안에 새 상품을 소개하는 광고를 볼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 당근마켓은 지역기반 광고에서 벗어나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10bc0032
✅ Z세대는 캐릭터 부적과 함께 연관된 굿즈를 구매하고 있으며, 부적 이미지를 핸드폰 배경화면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등 활용하고 있다. 또한, 반배정 부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등 많은 활용 사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토스와 카카오의 이벤트 부적, 온라인 반배정 부적 등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https://oneoneone.kr/content/62e30fea
✅ 제로 클릭 검색이란, 검색 후 바로 답변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2019년 과장된 클릭 가로채기 논란이 있었으며, Semrush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데스크톱에서 제로 클릭 비율은 25.6%이다. 사용자가 빠른 답변을 원하면서도, 구글은 다양한 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바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클릭이 0건인 경우가 많아졌다.
https://oneoneone.kr/content/12a67f42
✅ 삼성전자가 작년에 방영했던 조깅 광고에서 몸매 비하를 받은 후 아디다스가 새로운 광고를 내놓았다. 이 새로운 광고에서는 여성이 안전한 보안관들과 함께 조깅하며, 단순한 복장 선택 외에 여성 조깅객들이 이용하는 보호책 등 관련 논란을 인식하는 경향이 부각되고 있다. 아디다스의 조사 결과 여성은 92%가 밤에 조깅을 하면 안전에 대한 염려를 가지고, 38%는 스토리에서 언급한 희생자들과 유사한 폭행과 성희롱 경험을 했다고 답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4c3cad87
✅ 전세계 19개의 주요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캠페인들 중, 2022년에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캠페인들은 "유니레버", "더 드럼(The Drum)", "체인지 더 레프(Change the Ref)" 등이다. 이를 분석한 결과, IPG 산하 대행사인 아레아23(Area23)이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AB인베브(AB InBev), 펩시, 유니레버, 삼성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44c36549
※ 앗, 나가시기 전에 잠시만요!
지금 일일일에 로그인하시면 매일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보고있는 추천 콘텐츠들을 받아볼 수 있어요.
아래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초대 링크 : https://oneoneone.kr/gift?refferal_code=57fb5e04
✅ 일일일 바로가기 링크 : https://oneoneone.kr/